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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이완구 의원
제목 화산로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대안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역 백제로에서 화산로 교통사고 다발지역을 이대로 방치할 것인지 질문하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화산로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대안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대로 화산로는 11차선 및 9차선으로 되어 있어서 차량이 고속으로 주행하고 있습니다. 또 기존 취락의 지형에 맞춰서 도로가 건설되므로서 종단 곡선이 많고 교차지점이 잦아서 지난 8월19일 새벽에도 서신동 전북은행 사거리에서 두명이 사망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등 구조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취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에서는 도로구조 개선방향을 검토하고 있으며 단기대책으로는 시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서 24시 이후에는 점멸 운영되고 있는 교통신호체계를 '99년 8월20일부터 상시 운영하고 있고 미끄럼 방지 시설도 빠른 시일내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현 도로정책 추진방향은 보행자 편의를 위해서 안전을 고려한 평면 횡단보도 시설을 하고 지하보도나 육교를 설치하는 것은 자제하고 있으나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점에 대해서는 시설 설치 기준 및 주변여건등을 종합 검토해서 입체횡단시설 설치 여부를 조속한 시일내에 결정하겠다는 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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