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PT팀으로 배치된 38명을 원상복귀하도록 되어 있나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는 민선 제2기 김완주 시장체제가 출범한 이래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단행 했습니다. 그 결과 시 본청과 사업소, 구청과 동사무소의 공무원 정수는 1,868명인데 현원은 1,915명으로 47명을 잉여인력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중 38명은 월드컵 추진단, 월드컵 문화시민 운동 협의회, 지번정비팀, 120번 생활민원 상황실팀, 청소행정 기획팀, 의회 사무국 홍보팀등 6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근무자 지정 또는 P.T로 부르고 있습니다. 나머지 9명은 일거리, 즉 보직을 주지 않고 집에서 대기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들에게도 봉급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놀리고 있으면서도 시민의 혈세로 매달 봉급이 지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인사가 이뤄지면 우선 38명에 대하여 정식으로 보직을 주므로서 이들이 취급하는 업무는 다시 각 해당과에 원상복귀하도록 할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는데 맞습니까.

그렇다면 구조조정으로 인한 인원감축은 허구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는데 맞습니까.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PT팀으로 배치된 38명을 원상복귀하도록 되어 있나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PT팀으로 배치된 38명을 원상복귀하도록 되어 있느냐, 라는 질문에 대해서 의원님이 말씀하신 바와같이 시 산하 공무원 정원은 현재 1,868명이고 정원은 1,915명으로 47명을 저희가 잉여 인력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중 잉여인력 47명중 38명은 각종 현안사업과 월드컵 추진등 시민편익 증진을 위한 별도의 PT팀을 구성해서 전원 현업부서에서 근무하고 있고 이번 인사에 해당과에 원상복귀 하도록 되어 있느냐의 여부는 정원의 범위 내에서 결원이 발생하는대로 직렬에 따라서 PT팀 우수근무자는 우선 배치토록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번 인사에서도 직렬별 정원범위내에서 우선적으로 조치, 배정할 것이라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PT팀 전원을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PT팀 중에서도 자타가 공인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이런 분을 정원의 범위내에서 직렬별 정원범위 내에서 배치하겠다. 이런 점을 분명히 말씀을 드립니다.

또 구조조정에서 그와같이 할 때는 구조조정이 허구가 아니냐, 그런 말씀이 계셨는데 그동안 구조조정으로 총 정원을 319명을 저희가 감축 했습니다. 감축된 인원은 저희가 법적으로 내년 말까지 신분보장이 되어 있어서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대로 본인의 의사에 반해서 강제적으로 퇴직시킬 수 없기 때문에 현재 봉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47명이 남아 있는 것이 구조조정으로 인한 인원감축의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의원님께서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연령 대기중인 9명중 1명은 12월말중에 퇴직을 하고 나머지 6명도 내년말까지는 퇴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PT팀 38명도 내년말까지는 어떻게 어떤 형식이든 간에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구조조정에 따른 인원감축은 실질적으로 내년말까지 가야 완료가 된다, 는 점을 의원님께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