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후백제 문화의 발굴을 집행부가 가사화 하고 있지 않다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본 의원이 판단하건대 문화관광 담당공무원들이 이 축제, 저 축제만 쫓아 다니다 보니 전주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서 정말 해야 될 일을 방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무엇입니까.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후백제 문화의 발굴을 집행부가 가사화 하고 있지 않다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후백제 문화의 발굴을 집행부가 가사화 하고 있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현재 대표적인 후백제 문화유적인 동고산성은 현재까지 3억5백만원을 투자해서 발굴조사와 배수시설 보호철책 설치 등을 현재 완료 하였고 남고산성은 9억3천4백만원을 투입하여 서문지 정비와 성곽 복원 총 475미터를 완료하였고 2000년 이후에도 장대건물 복원과 성곽 복원사업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만, 이에 대한 예산이 적어서 다소 의원님 지적하신 바와 같이 아쉽다고 생각해서 앞으로는 후백제 문화 유적지 사업에 보다 많은 예산이 투자될 수 있도록 문화지청과 더욱 긴밀한 협의를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시정질문에서 제안해 주신 후백제 전시관은 우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립향토사 박물관에 후백제 문화 전시코너를 별도로 설치해서 많은 시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또한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후백제 관련 유물 및 자료를 사료 기증운동을 통해서 수집해서 후백제 역사 재조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현재 마련 중에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