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후백제 정도 1,100주년 해인데 관심이 없다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문가들의 의견을 취합, 별도의 후백제 정도 1,100주년 기념사업을 시행하여 60만 전주시민과 우리 후손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당연히 2000년도 예산으로 반영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관계관들의 무지한 탓으로 귀중한 역사적 지혜화 과업을 놓치지 않을까 본 의원은 참으로 답답할 뿐입니다. 백년주기는 우리 생애에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말로만 뭐 하겠다, 추진하겠다 하지말고 한가지라도 확실히 실천 하십시오, 특히 이 사업은 시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물론이고 존경하는 의원 동지 여러분, 그리고 언론 기자 나아가 60시민 모두에게 이 자리를 빌려 관심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시장께서는 답변 하실려면 하십시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후백제 정도 1,100주년 해인데 관심이 없다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2000년이 후백제 정도 1,100주년인 점을 감안해서 '98년도에 초연해서 호평을 받았던 시립극단의 가무극 견훤대왕을 내년 정도 1,100주년 문화행사로서 특별 공연할 계획으로 무대공연 작품, 제작 지원금 3천4백만원을 2천년도 예산에 계상 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후백제 문화의 발굴사업은 후백제 문화 재 조명 사업이 학계에서 학술적인 연구의 축적이 선행된 뒤에 이뤄져야 문화재의 국고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년에는 주로 학술적 연구의 축적에 중점을 두겠다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또 앞으로 이 의원님의 좋은 제안을 구체적인 시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후백제 관련 자문위원회 설치등을 검토해서 여기에서 제안될 사안들을 제대로 제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시급한 사업에 대해서는 문화 예술 진흥사업으로 계상되어 있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