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종담 의원
제목 곰솔 및 풍남동 은행나무 관리실태의 향후 보호대책에 관해서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우리시의 유일한 천연기념물로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천동 곰솔이 최근 태풍 올가의 영향으로 수세가 약해지고 병충해에 시달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천연기념물 제355호인 곰솔의 관리실태와 또한 풍남동에 소재한 전주시목인 은행나무에 대하여도 향후 보호대책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곰솔 및 풍남동 은행나무 관리실태의 향후 보호대책에 관해서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곰솔 및 풍남동 은행나무 관리실태의 향후 보호대책에 관해서 1988년4월30일 천연기념물 제355호로 지정된 곰솔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동안 매년 1회씩 수세 회복을 위한 보호시설 사업과 영양제 투입 등의 보존관리와 보호계획의 확대 지정 및 건축제한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해 왔으나 지난 여름 태풍 올가 이후에 수세가 전반적으로 약해져서 병충해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11월에는 산림환경 연구소 전문가들과 한국나무 종합병원의 진단을 받아서 수용 조절과 병충해 구제방역, 시설사업등 긴급처방 조치를 완료한바가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생육에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국비지원을 받아 뿌리외곽 종합수술과 토양교체등 근본적인 대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풍남동 은행나무는 1982년9월20일 보호수로 지정되고 수령이 약600년쯤 되는 나무로서 보호대 철책 및 표지판을 설치관리 하고 있으며 풍남동 은행나무를 포함한 관내 보호수 26주와 33주에 대해서는 '98년12월 일제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정기적인 점검과 병충해 방제등 보호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