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인규 의원
제목 삼천동 농산물 공판장 부근에 농어민 건강관리실 설치하자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많은 농민들이 왕래하는 공판장 부근에 농업인 건강관리실을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난 '97년 덕진구 여의동 용정마을에 우리 시가 건강관리실을 설치하고 찜질방, 체련실, 샤워장, 운동기구 등을 비치하여 농업인들의 건강교실로 이용한 것은 상대적으로 질병이 많고 노동량이 많은 농민들을 위하여 아주 좋은 계획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이 지역에도 하나 더 설치하므로서 이 곳을 찾는 농민은 물론 서남부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도 이바지 될 수 있어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는데 시장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삼천동 농산물 공판장 부근에 농어민 건강관리실 설치하자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삼천동 농산물 공판장 부근에 농어민 건강관리실을 설치하여 주민의 건강관리에 이바지 하자는 의견에 대해서는 농어민은 도시화와 이농현상으로 타산업에 비해서 경영주가 고령화 되어 있고 농작업의 애로와 열악한 작업환경에서 피로가 누적되어서 농부증을 나타내는 농업인이 20%이상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농촌부녀자가 더 많아서 농촌활력화 시범 사업으로 '97년도에 덕진구 여의동 용정마을에 농어민 건강관리실을 설치한바 있고 이 시설을 농업작업 후에 피로경감과 체력단련에 할용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국비 지원사업으로 2000년도까지는 대상지역이 확정되어 있는데 전주시는 기존 사업지역에서 제외된 상태이고 2001년 이후 사업은 2000년도에 현지 조사를 실시하여 결정하는 만큼 2001년도에 국비사업으로 포함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