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인규 의원
제목 남부순환도로의 조기개통 촉구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부순환도로의 조기 개통을 촉구합니다. 남부순환도로는 남원길과 맞닿는 좁은목에서 평화동을 지나 세내교, 세내교에서 박물관, 박물관에서 이서선을 지나 서곡지역 서부순환도로와 연결되게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년에 좁은목 구간에 대한 보상이 끝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서둘러 세내교에서 전주대를 지나 나머지 구간에 대한 착공이 이뤄져야 한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세내교에서 전주대 구간의 개통은 많은 교통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현재 출근길 교통이 아주 심각합니다. 이동교 방면에서 교통애로를 겪고 있는 전주대학교도 조기 개통을 여러 경로를 통해서 호소하고 있으며 정읍, 고창, 김제, 부안으로 왕래하는 시민들의 아우성도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따라서 동부순환도로에 대응해서 남부순환도로의 조기 착공과 마무리를 거듭 촉구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2002년 월드컵 이전에 완공되어야 한다고 보는데 시장께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남부순환도로의 조기개통 촉구
일시 제164회 제4차 본회의 1999.12.0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부순환도로는 '86년 5월에 도시계획 도로 대로 1류로 결정 고시된 시설입니다.

본 도로의 전체사업구간은 좁은목 약수터에서 효자동 금구선까지 총 6.9㎞를 개설하는데 874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됩니다. 이중 '98년까지 631억원을 투자해서 서서학동 공수교에서 삼천동 함대마을 까지 4.2㎞를 개설한 상태입니다.

'99년도에도 18억7천만원을 들여서 서서학동 난성교회에서 남초등학교 후문까지 151미터 구간의 용지 및 지장물 보상을 추진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36억원을 투입하여 좁은목 약수터에서 공수교 구간에 용지 및 지장물 보상을 완료하고 2001년도에는 공수교에서 좁은목 구간의 도로개설 공사를 추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구간인 함대마을에서 금구선 까지는 2002년부터 총 72억원을 투입해서 2003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며 전주대에서 서곡지구까지는 서부신시가지 조성사업과 병행 추진해서 전 구간의 도로개설이 완료되면 남부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