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완구 의원
제목 롯데 마그넷 전주 입점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롯데쇼핑에서 서신1택지개발 지구내에 대형 할인매장을 계획하고 있어 기존 중소상인의 반대 집회, 또 시의회의 반대성명 발표등 지역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대형할인매장의 전주입점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분석해 보고 우리 지역 중소상인들의 보호와 시민들의 편익제공차원에서 할 수 있는 그에 대한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롯데 마그넷의 입점을 반대하는 입장의 내용을 먼저 살펴보면 지난 '97년말 외환외기에 의해 들이닥친 IMF경제체제속에 아직도 우리 지역의 중소상인들은 어려움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그나마 근래에 대형 할인매장 중심의 대자본의 유통시장이 형성되면서 적은 자본의 지역상인들의 경제난 심각성은 더해 갈 것입니다. 또한 백제교를 중심으로한 교통혼잡의 문제와 셔틀버스 운행으로 인한 대중교통 운수업체에 심한 타격을 줄 것이라는 점입니다. 반면 대형할인매장의 입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여론을 보면 소비자 측면, 특히 인근 지역 주민에게는 생활편익이 증대되고 지역 활성화가 이루어지므로 어차피 대형점을 법규상 규제할 수 없다면 지역경제의 실익을 찾을 수 있는 대안과 중소상인의 보호나 활성화 방안의 추진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롯데 마그넷 전주 입점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롯데 마그넷 전주입점과 관련해서 전주시 입장은 먼저 우리 지역의 영세한 유통환경을 생각할 때 원칙적으로 반대한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대형 유통매장 개설은 관련법에 의해서 등록사항으로 규정하고 있어서 이완구 의원님 말씀과 같이 입점을 저지하는데는 법적인 한계는 있다는 점은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