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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이완구 의원
제목 기존 상가의 전자상거래 확대를 위한 지원대책은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미래는 첨단 디지털 정보화 시대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쇼핑과 정보 탐색에 의한 볼거리, 먹거리 문화가 형성될 것입니다. 상인 스스로 단결하여 정보화를 통한 홍보와 상거래 문화를 형성해 나가도록 행정에서 적극적인 유도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교육과 정보화 환경을 조성해 주면 좋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시장의 견해는 어떠한지 묻고 싶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기존 상가의 전자상거래 확대를 위한 지원대책은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기존 상가에 전자상거래 확대를 위해서 시가 정보화 환경조성등 여러가지를 지원해 주는 것이 바람직 하지 않느냐, 는 점을 말씀 하셨습니다. 이와같은 의견에 대해서는 의원님과 전적으로 생각이 같다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이를 위해서 각 시장 상가별 대표와 상인들에 대한 소매 유통 경영자 전문교육과정을 저희가 '99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유통전문 교육기관에 위탁교육을 실시해서 지역의 유통 종사자가 유통환경의 실체를 인식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습득해서 상가 스스로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현재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기반구축을 위해서는 상가 및 단독주택에 대한 ADSL을 무료보급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나 개별사업주의 인식부족 및 운영능력 미숙으로 아직 실적이 미비하나 저희가 단기간내에 대대적인 확대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취급상품이나 거래관행상 전자쇼핑물 설치 및 중개도 아직 전자상거래를 확산시키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아서 활성화 되고 있지는 못하나 앞으로 지속적인 행정지도로 이것도 대대적으로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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