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전주시의 심볼마크를 바꿀 계획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3차 본회의 2000.05.2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주시의 심볼마크는 1977년에 제정된 전주시조례 제833호에 근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그 모양을 보면 여러분께서 모두 아시다시피 전주의 "ㅈ"자 모양과 풍남문을 상징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21세기 새 시대에 맞지 않을뿐더러 그 모양이 마치 일본 신사모양과 매우 흡사하여 이 심볼마크를 만든 이가 일본인 후손이 아니었을까 하는 억측까지도 불러 일으킬 정도입니다. 본 의원이 판단할 때 지금 전라북도를 비롯하여 13개 시, 군의 심볼마크를 살펴보면 전주시의 것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보나 미적인 감각으로 보나 가장 뒤떨어져 있다고 감히 지적합니다.

따라서 전주시의 심볼마크 역시 널리 새롭게 공모하여 새 시대에 걸맞는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맞는 보다 현대적이고 예술적인 심볼마크를 조속히 제정하고 아울러 이미 제정된 전주시 시기조례를 폐지하고 본 의원이 앞서 제안한 전주시 상징물 조례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보는데 시장의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주시의 심볼마크를 바꿀 계획에 대하여
일시 제168회 제3차 본회의 2000.05.2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심볼마크를 바꿀 계획에 대해서는 우리시의 심볼마크가 현대적 감각이 뒤떨어져 있다는 의원님의 지적과 같은 생각입니다. 전주시 CIP개발 용역중에 심볼마크, 로고타입, 기본색체, 캐릭터등의 개발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거듭 말씀드리고 앞으로 추진과정에서 폭 넓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서 반영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