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인규 의원
제목 삼천동 농협공판장 용도지역에 대하여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삼천동 농협공판장 활성화에 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삼천동 농협공판장은 전주시 농민이 주인이기에 전주시가 1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주 서남부지역과 김제, 정읍지역들의 농산물의 주요 유통처가 되었음은 물론 시민들의 농산물시장으로 삼천동 농협공판장은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품 전주복숭아의 집산지와 각종과실, 채소등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바로 주변 삼천, 효자 도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장 기능의 역할을 다 할수있도록 전주시의 행정적인 뒷받침이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곳 삼천동 농산물 공판장은 용도지역이 자연녹지지역으로 되어 있어서 건폐율이 20%밖에 되지않아 시장의 필수요건인 농협마트, 공중화장실, 채소경매장등 기능을 다 하여야 하는데 이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차제에 이 지역에 대한 용도변경을 통하여 행정적인 뒷받침을 통해 시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보는데 김완주 시장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삼천동 농협공판장 용도지역에 대하여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삼천동 농협공판장 용도지역에 대해서는 삼천동 농협공판장이 위치한 지역은 현행 용도지역상 생산녹지지역으로써 다른 용도지역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계획재정비에 용도지역변경내용을 포함해서 각각 건설교통부장관 및 도지사의 승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삼천동 농협공판장의 용도지역 변경은 도시발전추이, 인구증가, 주변개발여건, 도시개발에 따른 환경문제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되나 현재 삼천동 농협공판장의 어려움을 감안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