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전주시체육회와 전주시생활체육협의회의 통합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72회 제3차 본회의 2000.09.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양 체육기관 전주시체육회, 전주시 생활체육협의회 두 단체에 인건비와 사업비가 지원되고 있는데 두 단체로 운영되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그런데 시장께서는 중앙에서 통합되어야만 가능하다고 답변해주셨는데 저는 그 답변이 타당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지난해 의회에서 예산심의할때도 거론된 문제입니다만 이렇게 양단체에 예산을 지원하는 사례가 전국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우리 전주시가 이런 부분을 전향적으로 검토해서 통합을 유도하고 또 양쪽으로 막대한 예산지원이 되지 않도록 검토가 필요한데 그런 검토를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예산심사시에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그런데대한 노력이 엿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답변도 가능한 속시원하게 듣고싶었는데 거기에 대한 답변이 전혀 없었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주시체육회와 전주시생활체육협의회의 통합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72회 제3차 본회의 2000.09.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생활체육협의회와 시체육회를 통합하라는 것은 의원님께서 지적하셨고 또 지난번 예산논의에서도 되었습니다. 제가 이 문제를 가지고 누차 도체육회 다음에 중앙회에 협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절대 저희가 두기관이 통합하면 예산절감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통합이 안됩니다. 중앙이 안되고 중앙이 안되면 도가 안되고 도가 안되면 시가 안됩니다. 그래서 이것은 시가 통합하기가 정말 어렵다. 이것을 시가 고의적으로 두 개를 유지관리한다는 것이 절대 아니고 중앙으로부터 별도의 개통으로 지시받고 움직이는 기관이기 때문에 이것은 양개기관이 통합되기전에는 매우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이것은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시체육회와 생활체육회 두 개의 사무실을 통합하면 1개 사무국장과 한두명의 직원 다음에 경상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러번 시도를 했는데 현재는 잘 안되고 있다는 점을 거듭 말씀드리고 시장으로서 의지가 없이 그냥 이것을 방치하는 것이 아니고 이석환 의원님도 주변에서 들어보면 굉장히 어렵다는 것을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원님이 누차에 걸친 지적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양체육기관이 통합되도록 시장으로서 힘닿는데까지 노력은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