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진완 의원
제목 공무기강 확립에 대하여
일시 제174회 제2차 본회의 2000.12.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본 의원의 사견일지 모르지만 공무기강 확립에 대하여 몇가지 묻고자 합니다. 본 의원은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시민의 한 사람에 불과하고 또한 시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의원중의 한 사람으로서 제2의 건국과 더불어 정권창출을 위하여 미력이나마 이래서는 안되겠다, 이래서는 되겠느냐 하면서 제가 화가는 못되어서 그림을 그리는 솜씨가 모자라 종이에 호랑이 한 마리와 이빨 빠진 사자를 그려가지고 요청을 했는데 작품이 모자라서 여기다 걸어놓았습니다. 잘 보이십니까.

도대체 어찌된 일인지 금융가에는 돈이 넘쳐나서 은행장, 지점장, 대리들까지 대출세일을 해도 돈이 나가지 않지만 이는 사업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사업이 되지 않는 때가 지금이라서 도대체 되는 일이 없어서 우수벤처 중소기업을 지원한다해도 돈을 대출한다하여도 담보능력, 회수능력을 생각하지 아니할 수 없으니 이러한 자금을 쓰는 사람은 있는 사람이 아니면 쓸수가 없고 전주시에서 대출해준 벤처산업진흥자금을 보니 한심하기 짝이 없어 사무감사에서 또한 지적한 동료의원의 수가 많고 요사이 퇴폐, 향락 유흥업소, 오락, 게임, PC방, 마약지도단속 등 많은 동료의원들이 행정을 질타한바 있지만 정작 담당부서에서는 법의 범주내라는 자기도피적이고 사고만 나지 않으면 된다는 안일무사한 지도단속으로 현재 세태의 모습을 보이다 보니 심히 염려되는 바 종이호랑이와 이 빠진 사자에 비해 도대체 무엇이 다를 바 있는가 이렇게 지적합니다.

공무원들에게 주어진 힘으로 안될 일 없겠지만 그것이 되지 않는다면 상급기관을 통해서라도 이 나라의 공무기강이 바로 서게 하여야 하는데 서곡택지개발지구와 같이 중학교를 짓겠다는 약속을 하고 부지를 선정해 놓고 카달로그에 명시해서 분양까지 마쳤으면서 도시계획을 변경한다거나 용도폐지를 한다면 그때 당시에 그것을 보고 입주한 입주자들은 도대체 누구를 믿어야 한다는 말입니까.

전반적인 문제지만 시장의 공무기강확립에 대하여 의심을 하지 아니할 수 없고 시민이 각자 주어진 바 충실히 하여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믿는 신앙을 바탕으로 제2의 건국 정권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무가 바로서기를 기대하는 바 본 의원의 질문을 마치고 시장의 견해를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공무기강 확립에 대하여
일시 제174회 제2차 본회의 2000.12.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직기강확립에 대해서 질타해주셨습니다. 먼저 향락퇴폐업소에 대한 무사안일한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느냐 이런 질문을 해주셨는데 퇴폐향락문화가 번지고 있는데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감을 표시합니다. 앞으로 주어진 권한내에서 철저히 지도단속을 강화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또, 서곡중학교 용도폐지문제에 대해서는 금년 3월 시교육청으로부터 학교시설폐지요청이 있어서 관계기관회의, 주민간담회 등을 통해서 의견을 수렴한바 서곡중학교는 교육여건상 필요하다. 이렇게 인정되어서 금년 8월 교육청에 폐지가 불가하다. 이렇게 통보하고 요구한바 있습니다. 앞으로 서곡중학교 설립은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으며 서곡중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서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