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진완 의원
제목 경륜장 매각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174회 제2차 본회의 2000.12.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대입구 경륜장을 전주시에서 필요불급해서 가지고 있는가 안가지고 있는가. 예산이 맞는가 안맞는가. 형편에 따라서 처분할 수 있는가 없는가. 여러 가지로 검토를 관계기관, 공무원들과 더불어 하셨겠지만 지금 2002년 월드컵을 준비하는데 2000년이 다가고 실행하는 연도 빼고 나면 1년 남았는데 공 3번 차고 나면 그만이 아니라 그 뒤에도 항구적으로 전주시에서 유지관리, 전라북도에서 유지관리, 대한민국에서 유지관리해 가지고 국론을 집약해서 체육이 국가의 원동력입니다. 그렇게까지 해서 추진을 해야될 입장이라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 대통령도 노벨평화상타고 국론도 통일해야하고 세계적으로 잘사는 나라가 되어야 하는데 잘사는 나라치고 못사는 시민들 없는 곳도 없을 것입니다. 다 있겠죠. 우리 2003년에 전국체육대회를 치룬다고 해서 그때까지 전주경륜장을 지키고 있어야 겠다. 그것 지킬려면 유지관리비, 보수비, 새로 수리해야 경륜을 합니다. 자전거경륜장에서 단한번 체육대회하고 지금까지 방치한 경륜장을 앞으로 2003년까지 더 버티면서 가지고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느냐 없느냐. 과연 2003년까지 유지보수관리하고 자전거경륜장을 몇 만평되는 땅을 시민의 재산과 부담을 느껴가면서 이것이 과연 누구 것입니까. 이것이 전부다 시민들 것입니다. 시민들의 혈세로 유지관리비 및 보수비를 갚아야 합니다. 이렇게 갚아야 하는데 그때까지 가지고 있어야 하느냐 이것은 책임있게 보다 효율적인 시 재정을 시민의 땅을 체육행정을 지키기 위한 획기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경륜장 매각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174회 제2차 본회의 2000.12.0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경륜장매각에 대해서는 지금 시가 재정이 부족한데 유지관리비를 시민의 세금인 혈세로 해야 되느냐 빨리 팔아서 시의 세입에 보태야 할 것이 아니냐 이 문제에 대해서는 2003년도에 전주에서 전국체전을 하는 것으로 확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전국체전을 할 경우에는 수리, 보수비용은 국.도비로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시민의 세금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국.도비로 하기 때문에 체전이 끝나고 매각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