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인규 의원
제목 자전거도로에 대해서
일시 제174회 제3차 본회의 2000.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시장이 의욕적으로 추진한 자전거도로에서 우리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극단적으로 말씀드리면 행정적인 치적을 내세우기 위하여 개설한 것 아닙니까. 너무 요란하게 남들에게 자신의 행정치적을 내세우기 위해 저전거도로를 개설할 것이 아니라 진정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곳이라도 제대로 된 자전거도로를 개설하는 것이 전주시민을 위하는 것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본 의원은 묻고싶습니다. 자전거도로가 시민모두의 신뢰속에 시행되고 있는지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공청회나 설문조사를 실시해 보았는지 있다면 대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자전거도로에 대해서
일시 제174회 제3차 본회의 2000.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자전거도로에 대해서 이것은 행정적인 치적을 나타내기 위해서 추진한 사업이 아니냐 자전거 도로가 시민의 신뢰속에서 시행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수요조사나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는가 말씀해 주셨습니다. 앞서 이석환의원님의 질문에 답변드린 바와 같이 자전거도로사업은 교통, 환경, 에너지문제를 극복하고 우리시를 녹색환경도시로 조성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절대 개인적인 치적을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니라는 점을 박인규의원님에게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설치되고 있는 자전거도로가 너무 위험하고 자전거도로에 대한 수요조사 등 시민의견을 반영한 적이 있느냐 이런 지적에 대해서는 저희가 다소 미흡한 점은 있지만 최대한 자전거이용자의 안전과 편리를 고려해서 자전거도로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각 노선별 사업추진시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또한 시민설문조사 등을 통해서 자전거도로에 대한 수요조사를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만, 보다 이용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요자중심으로 자전거도로를 개설해 달라는 의원님의 당부의 말씀으로 알고 사업추진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