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인규 의원
제목 전주 상징조형물에 대해서
일시 제174회 제3차 본회의 2000.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 상징조형물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전주상징조형물은 지난 '98년말부터 모구청에서 건립운동을 시작해서 공원녹지과로 사업부서를 바꾸었고 사업비 또한 증액을 시켰으며 '99년 10월 공모를 했으나 입선작 2작품만 선정이 되고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아서 1년여 시간을 낭비하였습니다. 금년 하반기에 다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서 작품을 공모하고 준비중에 있는 것으로 아는데 본 의원은 전주를 상징할 수 있는 조형물을 좀더 신중을 기해서 준비하여 전주하면 그 조형물할 정도로 훌륭한 세계적인 걸작품을 만들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상징조형물을 특별한 사유없이 김완주시장 임기중에 건립해서 졸속이라는 비난과 예산남용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며 이런 곳에 쓰일 예산을 절감하는 것이 예산사정이 어려운 전주시에 큰 도움이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하는 것입니다.

관계공무원에 의하면 새천년 밀레니엄시대를 맞이하는 기념으로 조형물건립동기라고 이야기하는데 이것은 설득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요즘 시장께서는 기회가 있을때마다 모든 시정의 초점을 월드컵성공에 맞추어야 한다고 역설하는데 조형물은 월드컵성공개최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상징조형물이 없어도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본 의원은 상징물은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월드컵성공을 자축하는 의미를 담아 충분히 연구하고 고려해서 전주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건립운동을 통하여 세계적인 걸작이 나올 수 있도록 제고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주 상징조형물에 대해서
일시 제174회 제3차 본회의 2000.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상징조형물 건립에 대해서 시장임기내에 꼭 이것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느냐 이렇게 지적해 주셨습니다. 현재 월드컵경기장 만남의 광장내 도민화합의 장 위치를 정하고 국내외의 우수작가를 초빙하기 위해서 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명공모방식을 통해서 올해안에 최종작가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월드컵개최이후 조형물을 건립해도 늦지않다는 의원님의 지적에 대해서는 월드컵대회를 계기로 도시의 상징적 공간에 예술적가치와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환경조형물을 설치함으로써 월드컵기간중에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주가 문화예술도시로써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를 할 수 있고 월드컵경기장 건설과 어울리게 건립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안이라고 해서 추진하겠습니다. 세계적인 걸작이 탄생되기를 바라고 염려해 주시는 박인규의원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추진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