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대책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대책을 묻겠습니다. 전주시내의 경로당 중에서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 현황을 살펴보면 완산구 관내에 19개소, 덕진구 관내에 19개소로써 합계 38개소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들 무허가 건축물들은 거의 대부분 20년에서 30년 이상 지난 노후 건물들입니다. 이들 경로당들은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하고 있는 관계로 증.개축을 하지도 못하고 비위생적인 환경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주시가 노인복지, 여성복지, 청소년 및 아동복지 문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은 본 의원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허가건축물내에 경로당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은 노인복지부분에 구멍이 뚫려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장!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들을 계속 방치할 것입니까. 마땅히 철거한 후에 신축해야 한다고 보는데 시장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있으면 성실하게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대책
일시 제177회 제3차 본회의 2001.04.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무허가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대책을 물으셨습니다. 먼저 무허가건축물내 경로당을 계속 방치할 것인가 시장의 의견을 물으셨습니다. 저 자신도 의원님과 마찬가지로 어르신들이 열악한 환경의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무허가건축물내 경로당 38개소에 대해 현지 실태조사를 통해 조속히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무허가 건축물내에 소재한 경로당에 대한 대책으로는 먼저 서민주택고쳐주기 사업을 통해서 경로당을 최대한 수리해 주는 방법을 강구하고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할때도 무허가 건축물내 경로당을 우선적으로 신축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경로당 신축비를 예산에 최대한 반영해서 환경이 열악한 무허가 건축물내 경로당을 우선적으로 신축하여 환경개선이 하루속히 이루어짐으로써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