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성천 의원
제목 평화구획정리지구 경계~현대아파트간 중로개설에 대하여
일시 제206회 제2차 본회의 2003.12.0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평화동에는 엄청나게 많은 공동주택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주택을 유치하고 시민을 운집시키려면 거기에 따르는 충분한 도로가 만들어져야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로계획에 대한 일체의 계획도 갖지 않고 무작위로 아파트를, 공동주택을 짓는 것은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곳에 경전철을 놓아서 교통문제를 해결하실 것인지, 아니면 비행장을 만들어서 해결하실 것인지 그 부분은 깊이 연구를 해봐야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본의원이 불행하게도, 한편으로는 다행하게도 평화구획정리계획 현대아파트간 중로개설을 하다가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멈췄습니다. 항간에는 기부채납을 목적으로 했다는 얘기도 제가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명문화 되어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는 제가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곳은 평화동 큰길을 대체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중로입니다. 거기에 대한 대책과 계획이 어떻게 서있는지 시장께서는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평화구획정리지구 경계~현대아파트간 중로개설에 대하여
일시 제206회 제2차 본회의 2003.12.0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평화구획정리지구 경계에서부터 현대아파트간 중로에 대해서, 이 지역의 중로개설을 서둘러야 함에도 우리시에 계획이 없다, 시의 입장은 뭐냐 이렇게 질문해 주셨습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이 중로는 도시계획도로 중로1류14호선으로 평화동 장승로에서 평화4지구 주공아파트 구이선까지 총연장 1,450m로서 98년도 평화구획지구정리사업으로 880m가 개설되고 현대아파트 건축시에 추가로 350m가 개설되어서 나머지 220m만 남아있는 실정입니다.

이 나머지 220m에 대해서는 두산아파트측에서 100m 도로를 현재 개설 공사중에 있어서 2004년도 10월까지는 나머지 100m도 해결이 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120m만 남아있습니다. 이 나머지 120m를 어떻게 할 것이냐, 저희가 여기에서는 두산아파트 건립에 대해서 조건부로 하도록 저희가, - 지금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건립에 대해서는 도가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시가 승인권이 있을 때에는 이 120m 도로 개설을 조건으로 아파트 허가를 했을 텐데 우리가 120m 도로를 건설 조건으로 아파트 허가를 도에 저희가 진달했으나 도에서는 45m 반폭도로에 대해서만 용지는 시에서 매입하고 도로포장은 아파트측에서 하라 이런 식으로 조건을 변경해서 아파트 허가를 해줬습니다.

그래서 부득불 나머지 도로에 대해서는 시가 부담해서 개설할 수 밖에 없는데 그 비용이 18억이 듭니다. 그 18억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에 확보해서 이 도로를 완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