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영춘 의원
제목 88서울올림픽 기념 시설물 관리에 대하여
일시 제209회 제2차 본회의 2004.03.1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88 서울올림픽" 관련 우리시에 설치된 기념 시설에 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본 의원이 알기로는 1988년 서울올림픽 경기와 관련하여 우리시에도 시의 의지에서인지 아니면 시의 의지와 관계없이 설치되었는지 모르지만 여러 곳에 서울올림픽 관련 기념 시설물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88 서울올림픽은 우리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세계적인 축제였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이러한 시설의 관리 상태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설현황, 관리부서, 관리상태 등을 본 의원이 파악하였으나 시에서는 관리대장은 고사하고 이런 시설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현실이 이러다 보니 이들 시설물들은 전혀 관리가 되지 않고 있으며, 그대로 흉물로 방치되어 또 다른 환경 저해요인으로 우리 주변에 남아 있습니다.

우리 행정이 이러다 보니 시민들로부터 일회성 행정이니 전시행정이니 하면서 신뢰를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본 의원의 판단에는 이러한 시설물은 관리를 제대로 하든지 아니면 아예 철거를 하는 편이 낫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시장의 답변과 앞으로의 대책을 묻고 싶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88서울올림픽 기념 시설물 관리에 대하여
일시 제209회 제2차 본회의 2004.03.1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88 서울올림픽 기념시설물 관리대책에 대해 물으셨습니다.

저는 의원님이 지적하기 전까지는 우리 전주시에 88 기념물이 있는 것을 솔직히 몰랐습니다. 지적해 주셔서 알았는데, 저희들이 파악해 보니까 몇군데 있었습니다. 덕진동 조경단에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 청동상이 하나 있었고, 그 옆에 국제 와이즈맨 한국 남부지역이 설치한 올림픽 기념탑이 하나 있습니다. 또 동서학동 치명자산 공원과 사대마을 사이에 기념비가 하나 있고 이렇게 세군데가 있었습니다.

이 세군데는 지적하셔서 저희들이 가서 조사를 해보니까 많은 세월이 지나서 다소 관리가 소홀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앞으로 시설관리면에서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이 기념물로써 충분히 훼손되지 않도록 불필요한 것은, 유지관리가 어렵겠다 이런 것은 철거조치하고 그러나 유지관리할 필요가 있는 것에 대해서는 철저히 유지관리를 잘해서 기념물로써 존치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