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성천 의원
제목 평화동 지하보도와 관련하여
일시 제209회 제2차 본회의 2004.03.1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본의원이 이제 2년여 시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본의원이 여러가지 시정질문과 5분자유발언을 통해서 김완주 시장님께 촉구도 하고 답변을 요구한 적도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본의원은 어느 누구보다도 장애인 시설과 그들의 복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의원이 노약자나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아주 불편한 지하보도 시설에 대해서 여러차례 김완주 시장님께 시정질문을 통해서 요구한 바가 있습니다. 아직도 연구할 시간이 2년이 더 있어야 되는지 계속 답변이 없습니다.

충분한 답변과, 본의원이, 그리고 전주시민이, 그리고 장애인들이 수긍할 수 있는 소상한 답변을 요구하면서 짧으나마 시정질문을 마치고자 합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평화동 지하보도와 관련하여
일시 제209회 제2차 본회의 2004.03.1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의원님께서 마지막으로 평화1동 평화지하보도 개선사업에 대해서 정말 여러차례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지적을 해주신 것은 저도 지금 기억이 생생합니다만 지하보도 앞에 횡단보도를 설치하라라고 지속적으로 설치 주문해 주셨는데 지하보도 앞에 횡단보도는 경찰청에서 불가하다 이렇게 계속 회신이 오고 있습니다. 불가하다는 것이 확정된 만큼 저희가 검토하고 있는 것은 리프트를 설치할 것이냐 아니면 아예 에스컬레이트를 설치할 것이냐 두가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리프트는 약 3천만원이면 되고 에스컬레이트는 3억원이 소요됩니다. 그런데 리프트는 고장이 잘나고, 또 리프트를 설치할 경우에는 아예 1명이 있어가지고 장애인이 리프트를 탈때마다 보조해줘야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이 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트는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는 있으나 비용이 3억원 정도가 들어서, 비용이 다소 많이 들어서 3천만원 리프트로 할 것인지, 3억이 들어가는 에스컬레이트로 할 것인지 의견수렴중이고, 의견수렴이 끝나면 지하보도앞 횡단보도는 포기하고 리프트를 설치하느냐 에스컬레이트를 설치하느냐 금명간 결단을 내릴 것임을 의원님께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