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원식 의원
제목 공원관리의 문제점에 관하여
일시 제119회 제2차 본회의 1995.09.2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원관리의 문제에 관하여 질문하고자 합니다. 현재전주시 관내에는 자연공원, 어린이공원, 소 근린공원, 묘지공원, 체육공원 등 모두 62개소의 공원이 산재되어 있는바 공원조성계획 수립 및 시설 투자와 공원지역 지정 등은 도시계획과에서 체육 시설투자와 관리업무는 사회진흥과, 어린이놀이터는 가정복지과, 조림 및 수종갱신 등의 업무는 녹지과, 덕진공원 및 공물원은 공원관리 사무소에서 담당하고 있어 그 관리가 5원화되어 행정력의 낭비와 부서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의 제공과 관리예산의 절감 차원에서 개선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시장의 견해는 어떠하신지?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태환
제목 공원관리의 문제점에 관하여
일시 제119회 제2차 본회의 1995.09.2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원식 의원께서 공원 및 어린이 놀이터 시설관리 전반에 관해서 물으셨습니다.

첫째, 공원 및 어린이 놀이 시설은 관리 상태는 잘되어 있다고 보시는가 라고 하는 질문에 공원에 관한 것은 아까 총무국장님과 앞으로 말씀드릴 도시계획국장님께서 시원한 답변이 있을 것으로 알고 여기에서는 놀이시설 관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37개소의 어린이 놀이터가 있으며 관리는 양구청과 출장소에서 맡고 있습니다. 기타 공원 시설 관리 사항은 아까 말씀드린바와 같이 도시계획국에서 상세히 말면서를 드리겠습니다. 놀이터는 다중 이용시설로 설치 못지 않게 사후관리가 중요하다고 봅니다만은 현재까지 놀이터 관리에 따른 인력과 예산의 부족으로 관리상태가 부실한 점이 많았음을 이 자리에서 솔직히 시인합니다. 앞으로 상용인부를 사역을 해서 놀이터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쾌적한 공원으로서 기능을 다하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공원 및 어린이 놀이시설관리 부서가 5개부서로 되어 있는데 관리체계를 개선할용의는 없는지 이것에 대해서는 조금전에 총무국장께서 설명하신 그 내용이 참고가 되신것으로 앞고 여기 서는 설명을 약하겠습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공원관리의 문제점에 관하여
일시 제119회 제2차 본회의 1995.09.2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공원관계는 총무국장께서 답변한 사항입니다마는 이의원님께서 현황을 잘 말씀해 주신대로 63개소에 530만평의 공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연공원이 4개소, 근린공원이 15개소, 어린이 공원이 42개소, 묘지공원이 1개소, 유원지까지 포함해서 63개소가 됩니다.

관리기구는 의원님께서 지적하신대로 4개와 1개 사업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시계획과에서는 도시계획 결정과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녹지과에서는 자연공원과 근린공원에 수목조성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가정복지과에서는 묘지공원과 어린이공원 시설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진흥과에서는 그 공원내에 설치한 체육시설만 관리하고 있습니다. 곤원관리사무소에서는 덕진공원 시설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총무국장님께서도 답변을 올린것과 마찬가지로 공원의 관리는 시본청 4개과와 공원관리사무소 구청 등에서 동별로 나누어관리하고 있어 저희도 불합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총무국장께서 기구개편이나 이런 것에서 검토해서 합리적으로 관리하겠다는 답변이 있는 것으로 저도 그렇게 답변을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