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창연 의원
제목 장기미집행된 농촌동의 소방도로의 폐지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3차 본회의 1995.09.2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소방도로 개설지역으로 고시만 된채 방치된 미집행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시설물로 빈도가 높은 소방도로 개설지역을 시내 중심지도 10년이 지난 이제야 한두군데 개설을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래서야 몇 십 몇 백년이 가도 개설이 어려운 상태에 주민의 재산 피해만 주는 반면 하물며 20년전 새마을 사업으로 변방동 자연부락은 안길4m 도로가 개설되어 소방업무에 아무런 하자가 없는데도 무분별하게 계획선을 그려놓고 주민의 재산권은 물론 개축, 신축을 하고자 할 때는 계획선에 걸려 주민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래서 본의원은 주민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자연부락만이라도 폐지할 용의는 없는지 답변하여 주시고 변방동에 위치한 자연부락에는 4m 도로가 없는 마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방도로을 꼭 그려야 할때는 소방업무에 차질이 없는 한 현재4m 안길도로에 2m를 붙여야 했음에도 4m 안길도로는 완전히 무시한채 엉뚱한 곳으로 그녀놓고 현지답사 하지도 않고 탁상공론으로 그려놓은 것은 주민의 피해를 심화시키고 있는데 민선자치 시대인 만큼 이창승 시장님과 도시계획국장님께서는 이에 대해 재조정 할용의는 없는지 답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장기미집행된 농촌동의 소방도로 폐지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3차 본회의 1995.09.2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창연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농촌동에 소방도로의 계획선의 폐지와 기존 4m로 나와있는 노선을 이용한확장을 해서 계획선을 넣어줄 수 없느냐 하는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도시계획은 계획목표년도의 도시성장에 맞도록 분석 예측하여 도시의 각 분야별 기능 및 규모를 결정하는 것으로 20년 단위로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5∼10년마다 여건 변화와 도시발전추세를 조사하여 도시계획 재정비을 실시함으로써 도시의 균형된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시계획 도로 또한 전주시의 균형있고 조화된 도시의 개발을 위하여 이와 같은 도시계획의 도로의 효율을 높이고 교통소통이 최대화 되도록 일관성있는 도로망을 형성하기 위하여 도시규모, 지역여건, 토지이용계획, 인구 등에 따라서 저희들이 블럭을 형성할 때 장축90m ∼150m 단축 30m ∼60m의 말하자면 라지블럭과 스몰블럭으로 구분해서 계획하기 때문에 농촌동에도 그런 균형에 의해서 도시계획선이 확정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참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은 장기미집행으로 남아있는 10년 이상된 도로가 65건,광장공원 등 해서 83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개략적으로 필요한 돈이 약 1조3천억원 정도가 필요하다고 저희들이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을 저희들이 1년전부터 불합리한 소로에 대해서 일부조사를 했고 다시 민원이 들어와 있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이 107건이 현재들어와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이용한 소로변경 문제라든가 민원이 다발한 소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이번 지적고시때 107건을 중심으로 해서 검토해서 현지 여건 이런 것을 감안해서 반영하고자 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