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창연 의원
제목 송천동의 교통문제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3차 본회의 1995.09.2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로교통문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도로교통의 절박성 문제는 전국적인 현상이고 전주시 전체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본 의원은 송천동의 교통문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송천동은 면적도 크지만 인구가 4만여명에 이르고 있고 여러 가지 불편중에서도 교통문제가 제일 급박한 실정입니다. 교통문제가 심각한 이유는 주민의 수나, 차량의 수가 1만2천대를 보유하고 있는데다 농수산물 유통센타를 찾는 전주시민이, 출입하는 차량이 엄청많은데다 제3공단 진입도로가 송천동을 기점으로 되어 송천동은 경유 차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더욱이 송천동은 개발 보완중에 있어 대형 아파트를 계속신축중에 있고 6천여명의 인구가 입주를 앞둔 송학 아파트, 서호 3차아파트, 우림아파트, 현대 2차아파트며 '96년에는 주공, 쌍용건설, 광주고속, 서호건설, 삼성건설, 동아건설 등 6개 건설업체에서 9천세대의 신축을 위하여 용지매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볼 때에 송천동의 차량 보유대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실정이고 요즈음 출퇴근 시간에는 덕진동 한방병원앞 삼거리에서 전라고 입구까지 차량행렬이 물결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인데도 '96년도 전주시 물류센타를 착공하게 되면은 교통체증은 더욱 가중될것인즉 이 지대를 이용하는 전주시민 전체의 불편이 바로 뒤따를 것임으로 앞으로 적극적인 대비책을 강구해야 할것으로 생각하는 바 본의원은 우선기존 도로인 전미선을 확장해야 하고 계획된 공원 우회도로와 천변도로를 조기에 개설해야 할것으로 생각되며 주민들의 열화와 같은 요망사항이기에 이에 대한 시장님과 실무진의 계획은 어떠한지 확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송천동의 교통문제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3차 본회의 1995.09.2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송천동 지역에 주거밀집에 의해서 교통체증이 일어나는데 거기에 대한 해소대책은 없느냐 그 부분에서 전미선 확장개설 공원우회도로 개설이나 천변도로개설에 대해서 계획이 어떠냐 하는 질문이 계셨습니다.

그 질문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송천지구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채무부담 행위까지 하면서 '94년에 송천로 개설 2.5km를 230억원을 들여서 했습니다. 그래서 금년부터는 송천천변도로와 전미로공원대로 대학로를 개설할 목적으로 예산이 확보되었습니다. 그래서 공원 우회도로는 현재17억원이 확보되어 있고 천변도로에는 13억원이 '94년부터 확보되어서 용지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전미선은 예산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마는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원래가 20m로 되어 있는 도로를 이번 재정비때 25m로 계획을 변경해서 현재 완주군 관내에 25m로 나 있는 도로와 연결하는 것으로 도시계획 재정비를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지적고시가 반영이 되면은 그것도 연차적으로 예산을 투자해서 송천지역에서 발생하는 교통량을 일부 분담시켜서 해소하고자 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