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영춘 의원
제목 전주 인근지역 직장인 카풀 주차장 설치에 대하여
일시 제216회 제3차 본회의 2004.09.0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인근 지역 직장인 카플 가족을 위한 만남의 주차장 설치에 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전주 시민중에는 전주외 인접 시,군지역에 직장을 두고 출퇴근하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아침 출근 시간대에 진안,장수,무주 등 동부지역방면이나 김제,정읍,부안 등 서부지역방면 등 경계점에 가보면 카플하고 주차해 둔 차량들이 어지러히 있는 것을 흔이 보게 됩니다.

또한 이리저리 이골목 저골목으로 주차할 곳을 찾는 많은 승용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인근지역 출퇴근 시민들의 불편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그리고 경계지역 주민들은 그들대로 주차관계 때문에 불편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여기에 각 시,군에서는 자기지역에 정착하도록 여러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볼 때 우리시에서는 그냥 방치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또한 본의원은 이와 더불어 요즘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라도 카플 제도를 적극 권장해야 한다고 보며, 그러기 위해서는 만남의 주차장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를 위한 시예산이 부족하다면 국비나 도비 등의 보조금을 지원 받아서라도 꼭 시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에 대하여 시장께서는 시행할 의지가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주 인근지역 직장인 카풀 주차장 설치에 대하여
일시 제216회 제3차 본회의 2004.09.0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그 다음에 전주 인근지역 직장인, 전주에서 진안 장수로 김제 정읍으로 많이 출퇴근을 하고 있는데 카플을 설치해 주면 좋지 않겠느냐, 이런 말씀입니다. 이런 말씀에 대해서는 주변 시,군을 생각해 볼때는 상당히 예민한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주변 시,군에서 제가 어제도 남원지역에서 항의를 받았습니다만 왜 남원, 군산, 진안 모든 자치단체가 전주시가 인구를 다 빼간다, 이렇게 항의를 많이 받고 있는 지역에서 이것을 직장인 카플제도는 필요하다, 이 정도로만 답변을 드리고 제가 사적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