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최찬욱 의원
제목 으뜸문화도시 창출과 관련해서
일시 제128회 제3차 본회의 1996.09.1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장께서 시정방침으로 우리 전주를 으뜸가는 문화도시로 만들겠다고 하신 내용에 대하여 묻고자 합니다.

본 질문은 동료 이재천 의원님, 김성태 의원님, 조형철 의원님께서 해주셨습니다마는 문화도시 창출은 만시지탄의 감이 있고 백번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사료되기 때문에 중복을 피한 한 가지만 묻겠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전주는 다른 도시에 비하여 많은 역사적 유산과 함께 정치, 경제, 문화, 교육의 중심지로 성장·발전하여 온 지역특성으로 인하여 "예향의 도시" 또는 "천년의 고도"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문화란 인간의 삶을 질적으로 풍요롭게 하는 매개체로 메마른 도시에 꿈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원천이라고 볼 때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새 가치를 형성하는 등 이 모두가 새 문화창출에 형성하는 등 이 모두가 새 문화창출에 기인한다고 믿어 으뜸가는 문화도시육성은 온 시민의 큰 관심과 기대를 갖게 합니다. 그러나 문화 그것은 하루아침에 꽃 피우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으뜸가는 문화도시 육성은 일부 동료 의원님들로부터 부분적인 질문과 그에 따른 답변이 있었습니다만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및 공연을 비롯한 문화예술활동의 유토피아를 만들어 보겠다는 인상이 짙습니다.

한 걸음 나아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득과 문화가 공존하는 명실상부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실체를 규명하는 구체적인 청사진을 소상하게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으뜸문화도시 창출과 관련해서
일시 제128회 제3차 본회의 1996.09.1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최찬욱 의원님 질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최 의원님은 으뜸가는 문화도시 창출과 관련해서 두 세 가지 말씀을 미리 알려오셨는데 다른 분들과 중복되기 때문에 일부분을 생략하겠다 이렇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다만 예산, 앞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해서 시립예술단을 어떻게 하겠다, 종합회관을 고쳐서 쓰겠다, 시립예술단 규칙을 고치겠다, 풍남제에 변화를 가져오겠다, 여러 가지 문화재의 보수, 복원을 하겠다, 이런 것을 전부 말씀을 드리고 전주시립의 문화예술관 건립에 관한 문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전주 종합랜드 계획도 말씀을 드렸는데 여기에 소요되는 예산이 얼마나 들어가겠느냐 이것만 답변해 드리면 되겠는데 이것은 종합랜드는 1조가 넘는 예산으로 추측이 되고 그것을 뺀 나머지를 한다 하더라도 수백억이 들어간다 이렇게 밖에는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조사와 계획이 안세워졌기 때문에 수백억이 소요되는데 다만 다른 사업에 우선해서, 제가 공약한 것은 문화와 국제, 그리고 환경보전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다른 개발사업에 비하면 많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업에 우선해서 점진적으로 증액시키면서 예산을 편성하겠다 이렇게만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