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전주고등학교 문제(보충)
일시 제128회 제3차 본회의 1996.09.1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장님, 전주고등학교 나왔지 않습니까. 부시장님도 그런 것으로 알고 있고 모 국장님도 그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질문에 답변이 그런 답변이 어디가 있습니까. 연구를 해보겠다. 행정가로서 답변이 아닙니다. 또한 연구 검토를 해 보았지만 그것은 안될 것 같습니다 라는 답변은 참 가관입니다. 시장으로서 어떻게 그런 답변을 할 수 있습니까. 제발 정신 차리십시오. 첫 번째 제가 질문에 나섰을 때는 나는 시장님께 우의적이었습니다. 왜 제가 마지막으로 했으나 많은 의원님들이 시장님을 질책했기 때문에 저는 시장님의 인격을 존중했었습니다.

그러나 본 의원을 시장님의 발 밑의 때만도 못여기는 결론을 초래하게 된 이상 본 의원은 굉장히 당혹하고 있습니다. 이런 수모는 제 50 평생에 거의 처음 느끼는 그런 수모 아닌가 싶은데 시장님께서는 이 점에 대해서 반성하시고 아주 정확하고 확실한 답변을 시장님께서 언젠가 말씀하신 독사가 뭣 하는 식으로 답변하시겠다고 그랬는데 그렇게 답변해 주십시오. 그래야지 전주 시민이 안심하고 공원에서 그리고 오염된 도시에서 문화예술을 창출하시겠다고 하신 분이 도시 주변이 외곽지가 깨끗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문화예술 도시로 만들겠습니까.

그러나 지금도 이 밤중에도 쓰레기 투기꾼이 산업쓰레기 건축 폐기물을 덤프트럭으로 쏟고 있다는 사실을 시장님은 왜 모르십니까. 이런 점에 대해서 저는 4, 5대 걸쳐서 이렇게 심도있는 질문을 한 적은 거의 없습니다. 나는 며칠 몇 날을 갖다가 중화산동 공원을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직접 주민들과 인터뷰도 하고 사실상은 시장님 욕하는 것을 전부 이야기를 안해서 그러지 굉장한 말이 오고갔습니다.

그러나 본 의원도 그 자리에서 분개했었습니다. 그런데 한 1, 2분만에 독사 뭣차 먹듯이 차먹습니까. 조금 잘못된 것 같습니다. 의장님께서는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시장님의 그런 미온적인 답변에 대해서 한번쯤은 짚고 넘어가 주시기 바라면서 시장님께서 정확하고 진솔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전주고등학교 문제(보충)
일시 제128회 제3차 본회의 1996.09.16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고등학교 문제는 법의 원칙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감사 담당관으로 하여금 잘못이 있는가 여부를 가려서 조치를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