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유복 의원
제목 평화동 구획정리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33회 제2차 본회의 1997.03.2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평화동 구획정리는 남전주 미개발지역을 주거지역으로 개발해가지고 도시의 균형발전을 꽤하고 나아가서 장승로 미개설구간을 국도 27호선과 연계시키므로서 백제로 광로 16호 광로의 교통난을 해소하고 평화동 22개 마을의 농산물의 수집 반출, 비료 적기 공급, 인체의 동맥이나 신경에 비할 수 있는 교통사업이 차지하는 전주시 사업은 무엇보다도 큰 몫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전에도 제가 시정질문 했습니다만 모든길은 로마로 모든길은 장승로로 통해가지고 현재 16호 광로가 넓은 광로가 되어있습니다.

전주시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광로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또 인구는 평화동이 약5만명, 전주 삼천동 주민과 합하면 아주 최적지중의 적지입니다.

물론 시당국에서 어디에 한다 이 질문도 어려운 질문이고 대답도 안할 것입니다. 다만 평화동 16호 광로밑에 지하상가를 해야한다는 주장입니다.

왜냐, 지금 평화동 주민들은 박영기 의원님 내일 질의를 하겠습니다만 날이날마다 평화동 주민들은 알지못하고 현재 구획정리 12만 5천평 240억을 들여서 하는 현재 바둑판 마냥 끈어놓고 있는데를 시장된다고 하는데 이것이 파산형으로 파출소에 넣어가지고 전부 그얘기입니다. 그렇게 되지를 않습니다.

제얘기는 시장이라면 어떤 큰 넓은 땅을 사야하고 또 거기에 돈을 들여서 시장을 지어야 하는데 그런 돈이 어디에 있느냐, 시장이라는 개념이 없다, 수퍼마켙 있지 뭣있지 이렇게 설득하고 있습니다만 평화동 광로에 - 시장이 답변 안해도 되겠습니다.- 그 16호 광로 밑에 정말로 시장겸 큰 상가를 꼭 해가지고 아까 '춘래불사춘' 봄이 왔어도 봄이 오지않았다고 한 왕소군의 말을 뒤집어가지고 정말로 화끈하게 한 번 해주십시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평화동 구획정리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33회 제2차 본회의 1997.03.2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입니다.

저희들이 '91년도에 지하공간 활용방안을 세웠을때는 어떤 상가만 세운것이 아니고 지하철까지 백제로에 어떤 방법으로 경전철이라는 것이 민자유치로 해가지고 군산서부터 3시가 연담권으로 해서 묶어졌을때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전주시내를 중심부로 뚫고 나가겠느냐 하는 지하공간 활용계획이 전부 서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부분에는 김유복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16호 광장, 그것이 27호 국도 이 자체가 국가에서 저희들한테 확장을 이번에 약 400억 들여서 해주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평화지구가 그 근방에 아주 많은 단지가 개발되고 신흥 시가지로서 상당한 개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 바로 평화, 삼천 지구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지하공간 활용계획에 전주시 전체에 어떤 지하철이 갈 자리, 상가가 갈 자리 이런 것이 '91년도에 계획이 되어있는데 그 부분에서 우리가 민자유치를 어느부분부터, 시장님 말씀대로 금년에 어떤 자료수집을 해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가지고 의회의 의견도 수렴해서 어느부분을 먼저 해야겠느냐 하는 것에 대해서 결정을 하겠습니다. 그러면서 김의원님이 건의한 부분도 검토를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