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전형직 의원
제목 민선3기 시장 공약사업에 대하여
일시 제228회 제2차 본회의 2005.12.0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민선 3기 전주시장 공약사업문제 민선 3기 전주시장 공약사업 102건에 정상추진 및 완료 건수가 대다수로서 전주시 발전에 크게 공헌하신 점을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께 감사드립니다. 시장님 잔여 임기 6개월 전후로 추진실적이 미약한 사업을 촉구하는 뜻에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맑고 깨끗한 생활용수 안정적 공급문제, 전주를 상징하는 역사공원 조성문제, 후백제와 조선의 역사문화 관광지 조성, 천주교 성지 세계화 계획, 유치기업 지원확대, 1.2차 산업단지 활성화, 계층별 노인복지시설 확충사업, 완산체련공원 조성사업, 학교 시민공원화 사업, 터미널 이전사업, 전주교도소 이전사업, 지난 35사단 이전 협약식에 본 의원이 참석한 적이 있으며, 시장님의 15년간 고뇌 속에 북부권 발전 걱정을 확보했듯이 필요한 사업은 준비기간이 충분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본 의원은 이중 터미널이전사업 고속버스는 80년 7월 30일에 이주했고 일반버스는 73년 12월에 현 금암동 위치로 와 있습니다. 전주교도소이전사업 72년 12월 7일에 평화동으로 이전한 상태입니다. 1.2차산업단지활성화에 대한 시장님의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민선3기 시장 공약사업에 대하여
일시 제228회 제2차 본회의 2005.12.08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민선3기 시장공약사업에 대해서 의원님이 관심을 많이 가져주셨습니다. 그런데 의원님이 파악하고 있는 실적과 저희가 파악하고 있는 실적이 달라서 말씀드리면 제가 공약한 117개중에서 완료사업은 전주완산수영장 건립 등 26개 사업이고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재래시장활성화 등 87개 사업입니다. 다음에 유보사업은 시설관리공단, 민원배심원제, 대중교통품질인증제이고 의원님이 문제점으로 지적하신 것은 시기미도래사업으로써 전주교도소이전사업이 있습니다. 다만 의원님이 답변을 요구하신 것은 아닌데 제출된 자료는 의원님이 파악한 것과 시의 실적은 다소 다르다, 그래서 이 점을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래서 의원님이 지적하신 3가지 사업을 집중적으로 답변을 드리면 터미널을 이전해야 할 것 아니냐 이런 말씀해 주셨는데 터미널이전은 지금 저희가 여러가지 복잡한 사업과 연계가 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터미널이 이전되어야 한다. 이것은 완전히 시민공감대도 되어 있고 저도 이것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있고 꼭 옮겨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는 이전할 위치가 토지이용계획 등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고 다른 교통수단과의 연계성, 지역간 접근성이 고려되어야 하고 다음에 구도심 경제침체에 대한 우려 이것도 저희가 고민해서 신중하게 입지를 선정해서 후회스럽지 않은 종합터미널이전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다소 늦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시에서는 전주역부근, 월드컵경기장 주변과 기타 시가화예정지 여러 곳을 이전대상지로 곧 설문조사와 공청회 이런 것을 진행할 계획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에 전주교도소 이전은 전주교도소는 수용인원 1600명에 1972년 12월에 설치되어서 매우 낙후되어 있고 도시팽창으로 꼭 이전되어야 할 사업입니다. 저희 시에서 2002년도에 교도소이전을 법무부에 강력히 건의하였고 법무부에서는 교도소이전계획은 2010년이후에 검토하겠다, 그래서 2012년에 국유재산특별회계 반영이 가능하다 이렇게 되어 있어서 저희 시가 이것은 2010년, 2012년사이에 교도소이전하는 것으로 분류해서 법무부에 국유재산특별회계에 2010년부터 꼭 반영이 되어서 교도소를 이전하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