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조형철 의원
제목 5대 의회에 시정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
일시 제143회 제4차 본회의 1998.03.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5대의회 마지막 단상에 서면서 지난 4대의회때 많은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전주시의 실천의지가 어디에 있었는가를 항상 점검하면서 나가기를 주문한 결과 얼마전부터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과 처리상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나가고 있습니다만 본의원이 자료를 받아본 결과 극히 미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전주시의회 의원님들이 제5대의회를 통해서 연인원 160명이 등단하여 429건의 각종 현안사업등에 대하여 질문을 펼쳤습니다. 25회의 임시회와 3회의 정기회를 통해서 353건의 많은 안건들을 처리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시장의 공약사항과 더불어서 시의원님들께서 질문을 하고 현안사업에 대하여 조속한 시정과 실행을 촉구하였던 것에 대한 경과와 추진상황중인 내용, 그리고 이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서 문건화 해서, 또한 시장 공약사업이 무엇이었는데 지금현재 어떻게 추진중이고 앞으로 어떻게 마무리 할 것인가에 대한 충분한 자료화를하여 의원님들에게 배부해주신다면 시의회 활동을 마무리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까 하여서 저에게 제출해주신 내용처럼 그러한 부실한 내용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법률상, 조례상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거기에 부기를 달고 또한 추진중에 있는 사업등에 대한 공정도 등을 평가하고 이후 추진계획등에 대해서 또한 할 수 없는 일들에 대해서도 분명히 언급을 해주셔서 시장께서 그동안 추진하고자 했던 사업이 어느정도 마무리되었는가에 대해서 제출해주신다면 마지막 의회활동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5대 의회에 시정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
일시 제143회 제4차 본회의 1998.03.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5대 의회에 시정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 질문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 누수없는 관리를 하기위해서 지난 '96년 128회 임시회부터는 시정질문 답변사항을 우리 기획실에서 일괄 수집을 합니다. 모두 발췌해서 그 내용을 업무의 성질에 따라서 각 실국에 할당해서 시달하고, 그리고 각 실국으로 하여금 그 실시계획을 세워서 추진토록 하고 그 경과를 시장도 보고를 받고있고, 의회에 대해서도 의회 행정사무감사를 하실 때에 추진사항을 제출을 해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그동안 통계를 말씀드리면 '95년 7월 5대의회가 개원된 이후 금년 2월달까지 총 7차례에 걸쳐서 131명의 의원님께서 시정질문을 하셨고 이 시정질문을 통해서 건의나 개선을 요구한 사항은 모두 375건입니다.

그 추진사항을 말씀드리면 이 375건중 339건, - 거의 대부분입니다. - 이것이 전부 조치가 완료되었고, 아직 나머지 착수되지 않았거나 현재 추진중에 있는 것이 36건인데 이 36건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행여부를 다시 검토하고 추진가능한 것은 빠른시일내에 집행해서 완결하도록 해나가고, 할 수 없는 것은 할 수 없겠다라고 보고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5대의회 전기간에 걸쳐서 시정질문 답변사항에 대한 추진사항은 총괄적으로 책자로 작성해가지고 아까 요구하신 대로 의회에 제출해서 업무에 참고가 되시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