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완구 의원
제목 전주시 폐기물 정책에 대한 당부
일시 제344회 제2차 본회의 2017.09.13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마지막으로 전주시 폐기물정책에 대해 당부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제343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전주권 광역폐기물매립 주민지원협의체 주민대표 추천과 관련하여 전주시에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해 전주시의회는 전주시 폐기물처리시설의 종합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고자 특위를 구성해서 7개월간 전주시 폐기물정책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전주시에 권고하였지만 어느 것 하나 전주시의회가 내놓은 권고안을 충족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의회가 요구하는 사항은 법과 절차에 의해 명확하게 집행하라는 내용으로 무리한 요구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금번 주민지원협의체 주민대표 추천의 과정 역시 소수 목소리 큰 사람들에 의한 주민 추천이 아닌 해당 지역주민 모두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대표를 추천하여 줄 것을 요청한 것이 무리한 요구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우기고 큰소리 내면 다 들어주던 구태의 행정집행에서 마음껏 지금까지 많은 시민들이 막무가내식 반입거부에 따른 쓰레기 대란을 겪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구태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전주시도 더 이상 떼쓰기식 요구를 모두 들어줘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생떼쓰기식이 통한다면 왜 법과 질서가 있겠습니까?
전주시는 향후 폐기물처리시설과 관련한 모든 문제에 대해 법과 원칙과 절차를 지켜 집행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하는 바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승수
제목 전주시 폐기물 정책에 대한 당부
일시 제344회 제2차 본회의 2017.09.13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마지막으로 의원님의 폐기물 정책에 대한 당부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2016년 1월부터 7개월 동안 운영된 폐기물처리시설 행정사무조사 특위에서 위원장으로 활동하시면서 폐기물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의원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의원님께서도 아시다시피 폐기물 정책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이고 또 고충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관련 법과 절차가 잘 지켜져서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