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전주천 고수부지 고속화 도로 계획에 대해서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천 색장동의 한벽당에서 시작되는 고수부지를 팔복동, 동산촌 삼례천에 이르기까지 서울 한강병의 고속화 도로와 같이 설치하여 운영하면 교통난 해소에도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는데 전주천 고수부지를 고속화 도로로 할 용의는 있는지 없는지 밝혀 주시고 구상이 있다면 연차적인 계획이라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전주천 고수부지 고속화 도로 계획에 대해서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노승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한별당에서 팔복동 고수부지간의 고속화도로 설치 견해는 말씀이 계셨습니다.

이 사항은 저와 건설국장님이 같이 답변해야 하는데 건설국장이 출장중이어서 제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전주천 고수부지는 기본 계획상 지금 공원을 예를 들면 주차장 할 지역과 , 또 시민이 물과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일부 식목을 하는 지역, 그 다음에 운동시설, 이런 지역이 종합적으로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과 맑은 물에 접근할 수 있는 계획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계획대로 우선 해야 하고 이 고속화도로를 만들어 간다는 것은 지금 현재 전부 다리가 놓여 있습니다. 다리와 고수부지와의 높이가 2m 50에서 3m, 높은 데가 3m 50이 되기 때문에 그 높이 제안 때문에 저희들이 고속화 도로는 낼 수가 없습니다. 또한 서울과 같이 고수부지의 폭이 넓으면 도로로도 쓸 수 있고 공원으로도 쓸 수 있고 체련장으로도 쓸 수가 있습니다만 지금 폭이 10m에서 28m, 넓은 데가 약 30m 정도 되기 때문에 도로를 내면은 기타 사업을 저희들이 못 하기 때문에 도로는 어렵고 그 도로를 한별당에서부터 낸다면 저희들이 현재 계획선이 있는 지역을 하천쪽으로 돌출 보상티리바를 개발해 가지고 콘크리트를 해서 폭을 늘려주는 것이 좋지 않냐 해서 장차 이것은 검토를 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