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시내버스 승강장에 대해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금 현재 전주시에서 여론이 빗발치고 있는 시내버스 승강장의 문제입니다. 객사쪽에서 국민투자쪽으로 신호를 받다 보면 국민투자 앞에 시내버스 승강장이 있는데 거기에 시내버스가 정차함으로 인해서 사거리가 아비규환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반복해 가서 교통질서가 문란하여 차가 빠지지를 못합니다. 그런 것이 진안 사거리에서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고쪽에서 진안쪽으로 향하다 보면, 거기도 시내버스 승강장이 사거리에 너무 가깝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전주시내에 다반사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전부 연구하여 시내버스 승강장을 옮길 곳은 옮기고 없앨 곳은 없애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는데 그럴 용의는 없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시내버스 승강장에 대해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심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시내버스 승강장의 문제점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시내버스 승강장은 242개소가 있습니다.

주요 노선별 승강장으로는 팔달로 32개소, 충경로에 7개소, 천변로 19개소, 기린로 15개소, 기타 169개소가 있습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승강장에 대하여 예를 들어 말씀드리면 진안사거리에서 기린 삼거리 방면의 양쪽 승강장과 충경로의 고려화재 앞 또는 모래내 방면 승강장, 다가교에서 완산동 방면 승강장 등은 사거리와 근접해 있는 곳에 위치하며 시내버스 정차시 지진 차량과 회진 차량의 진입이 막히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장소를 파악하여 차량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전반적으로 승강장을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신호등과 연계되어 있는 이러한 장소는 경찰관서와 협의하여 조정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