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완산구청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6차 본회의 1991.12.12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재무국장님이나 총무국장님에게 묻겠습니다. 완산구청은 지금 도에서 두 번이나 허가 불허를 해서 나가라고 한다면 이것은 나가라는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시군이 팽창되다 보니까 도의 업무도 폭주가 됩니다. 그러다 보니까 사람은 불어나고 도청은 더 이상 짓지 않고 있다 보니까 자기네 땅에 자기네 건물이 있고 그러다 보니까 그곳에 들어가겠다는 것인데 시에서 나갈 데가 없으니까 못 나가겠다고 하는 것은 이치에 안 맞는 것이고 그로 인해서 시의원 입장에서도 그런 말씀을 하시는 시 관계자를 볼 때 창피하다 못해 답답한 심정입니다. 그래서 완산구청을 비워준다는 것은 문제점 있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그 방안을 강구를 해야지 도와 협의를 해서 안 나가고 그곳에서 어떻게 하든지 절충안을 찾아보겠다는 이야기는 도가 이것을 할 일 없어서 장난으로 우리 전주시청한테 완산구청을 나가라고 그렇게 장난할 도입니까? 전라북도의 위상도 있고 전주시 위상도 있고 그러니까 완산구청에 중장기 계획을 전주시 청사의 비좁은 중장기 계획을 덕진구청사에 어제 감사 때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만 이 문제를 공청회를 하시고 전주시민의 민의를 수렴하여서 다시 한번 뒤안길을 돌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관계자는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재무국장 이도희
제목 완산구청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6차 본회의 1991.12.12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환 의원님께서 완산구청 관계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올리겠습니다. 지난번 질의 때도 답변을 드렸습니다마는 완산구청이 현재 들어 있는 도청 제2청사 건물을 비워달라고 도에서 공문이 온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지금 도와 시의 최고 책임자들께서 이야기가 되어서 여기서 대책을 세울 때까지는 그냥 쓸 수 있도록 그런 방향으로 우선 검토가 됐다는 보고말씀 드리고 그렇다고 저희 시에서 아무 대책을 세우지 않고 있지 않느냐,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 아니겠느냐 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저희도 언젠가는 완산구청을 지어야 됩니다. 그래서 부지문제 또 부지를 구하려면 위치선정이랄지 위치 적정성, 공공성, 편익성, 도로망, 교통망 등 여러 가지 상황을 봐야 되고 또 부지를 우리가 손쉽게 살 수 있는 예를 들면 국가나 국영기업체와 관련되어 있는 땅이라든지 또는 나대지로 되어 있다든지 그래서 저희가 무리가 안가게 살 수 있는 그러한 토지를 물색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본청은 물론이고 구청에서도 같이 그런 장소가 물색이 되면은 장소가 물색된 후에 계획을 세워서 어제 감사 때 말씀이 계셨습니다마는 그때 그런 계획이 세워지면은 내무부에 특별교부세도 요구하고 우리 시 재정관계도 판단을 해서 시에서 부담할 것은 어느 정도 되는데 모자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국가에서도 지원을 해 주십시요 하는 그런 계획도 세워서 올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해를 해 주시고 당장에 완산구청을 비우는 것은 아닙니다. 협의가 잘 되고 있으니까 그렇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말씀 드렸습니다.

(의원석 :「통보가 왔습니까? 두 번 넘어왔는데다」하는 의원 있음.)

공문을 후에 통보는 아직 없고, 보고를 드려 가지고 이야기가 됐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