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준완 의원
제목 택시미터기 수시 점검과 장거리 호객행위 지역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역경제국장님의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역경제국장님께서 약 12%가 인상되었다고 이런 말씀을 하셨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본의원이 다가동 4가에서 택시를 타보면 집까지 옛날에 850원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100원 미만으로 떨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 어느 때를 막론하고 - 그래서 이런 것을 보았을 때 물론 병산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서 이것이 정상적으로 운영이 된다고 그러면은 교통사고 방지, 모든 것을 미연에 방지를 하고 잘되는 일이라고 본의원도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현재로 봐서 택시기사들이 조금도 시정이 된 것이 없습니다.

급하게 가지 말고 모든 위법행위를 하지 말라고 해서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병산제인데 본의원도 그 점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어느때 보다도 850원에서 1,100원으로 요금이 인상되었다고 하는 것은 30% 인상이 아니냐. 이것은 비단 저 뿐만이 아니고 아마 여러 의원님들도 그런 점을 다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것을 보았을 때 병산제의 운영에 따른 모든 제규칙을 떠나서 전주의 영업용 택시가 미터기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서 앞으로는 관계 국장님께서 영업용 택시 미터기를 수시로 점검할 수 있는 이런 대책을 수립해 주셨으면 합니다.

두 번째로는 본의원이 장거리 손님만 태우는 장소 지적한 몇 군데, 고속버스터미널, 전주역, 대한통운, 전동, 다가동 우체국 주변에 앞으로 시에서 단속요원을 주야간 할것 없이 고정배치를 해서 그런 행위를 막을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해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이상 보충 질문을 마치겠습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택시미터기 수시 점검과 장거리 호객행위 지역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준완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영업용 택시 미터기를 수시점검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해서 실시했으면 좋겠다는 사항인데 저희들이 앞으로 점검계획을 수립해서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거리 호객행위 지역에 대해서는 주야간 단속요원을 배치해서 단속하라하는 말씀인데 저희들이 현재 4월 들어서 종전에 6개반의 단속반을 운영하던 것을 10개반으로 늘려서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수시로 순회하면서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로서는 인력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지역에 고정배치해서 주야간 단속하기는 어렵고 김의원님께서 지적해 주신대로 그런 지역에 대해서는 가끔 불시에 확인을 해서 집중적으로 단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