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문홍렬 의원
제목 주차문제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역경제국장님께 보충 질문을 하겠습니다.

지난 회기때 전주시의 1일 차량등록 대수가 약 53대로 본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은 한달에 1,600여대, 1년이면 2만여대가 됩니다. 그런데 실제적으로 2만여대가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와 현재의 거리를 보면은 거의 다 지금은 주·야간도 필요없이 한쪽은 주차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거리병산제를 실시하다 보니까 전체 거리가 주차장이 되다 보니까 업주들만 위하는 그런 행정을 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우선 근본적인 치유를 해야 할텐데 어떻게 도시계획 차원이나 또는 주차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고 계신지를 말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주차문제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문홍렬 의원님께서 현재 주차난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데 여기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인 주차문제를 어떻게 다하고 있느냐고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저희 전주시의 차량은 하루에 많을 때는 약 90대, 적을 때가 50대 이상 등록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도심에는 이면도로까지 양쪽으로 주차하는 지역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심교통난은 계속 어려워져서 역시 병산제 실시후의 요금은 가중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희시에서는 도심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서 현재 팔달로 중심으로 운행하고 있는 버스를 외곽으로 돌리는 그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중에서 공단까지 여기는 시내버스 전용차선제를 시험적으로 실시해볼 계획입니다. 그리고 주차장 확보를 위해서는 민영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서 시내의 공지를 조사했습니다. 그래서 약 30개소의 주차장을 할 수 있는 적당한 장소가 있어서 개별적으로 주차장을 설치하도록, 만약 하지 않을 경우에는 시에서 주차장을 설치해서 운영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현재 개별적으로 통지를 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