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직행버스 터미널에 대해서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직행버스 터미널에 대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날로 심각해져 가는 교통난의 심각성을 직시하면서 그 해소책으로 시급성을 요하는 바 전주시에 1991년 7월 23일 건의서를 보낸바 있는 직행버스 고속터미널의 교통체증으로 팔달로 금암분수대 부근 인접도로가 교통마비상태에 있으므로 빠른 기간내에 이전할 용의는 없는지 답변하여 주십시오.

두 번째로 이전할 경우 한곳의 교통밀접 편중으로 직행버스 터미널을 이전할 경우, 예를 들어 남부쪽에 이전할 경우에는 이리, 군산, 진안, 대둔산, 금산 쪽의 직행버스가 950회선, 고속버스, 도외버스 523대를 합하여 1,473대의 버스가 도심 중앙을 통과하는 어려움과 북부에 직행버스 터미널을 옮길 경우 김제, 부안, 정읍, 고창, 임실, 남원, 운암, 순창방면 682대와 남원방면 도외버스 24대를 합한 702대의 버스가 도심 중앙을 통과함으로 인한 교통유발로 교통사고, 교통난 해소, 매연공해, 에너지 절약, 시간절약 등의 결정적인 어려움이 많고 이미 전주시보다 인구수가 많은 타시도에서도 2, 3곳의 직행, 고속버스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북부배차장에 고속버스 터미널을 병행하고 남부배차장을 다시 만들어서 2곳에 이전계획의 시급성이 인정되므로 가능하면 빠른 기간내에 조속히 계획 수립하여야 된다고 보는데 시 관계자께서는 어떻게 보시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직행버스 터미널에 대해서
일시 제85회 제2차 본회의 1992.04.17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환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금암동 시외버스 터미널 이전문제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운영중에 있는 시외버스 공동 정류장은 1973년도에 신설되어 이전한 것으로 이전 당시에는 시외곽 지역에 위치해서 교통상황이 현재와 같이 복잡하지는 않아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4∼5년간에 급속한 차량의 증가와 교통수요의 폭발적인 증가, 그리고 전주시세의 확장으로 터미널 위치가 도심으로 변해서 교통상황은 더욱 악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터미널의 이전은 전주시 발전추세에 따라서 이전계획이 검토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시에서는 전주시 교통정비 기본계획을 수립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계획이 90년부터 작년까지 완료가 되어서 현재 검토중에 있고 중앙의 심의가 끝나면 확정될 계획입니다. 이 계획이 한정되면 거기에 주차장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세부적인 것은 이 계획을 토대로 해서 양쪽으로 이전해야 할 것인가. 어느 쪽으로 배치해야 할 것인가 하는 것은 그때 검토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