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덕진공원 주차장 건설과 관련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덕진공원, 일명 취향정이라는 곳이 덕진에 있습니다만 저는 대한민국 공원을 두루두루 다녀봤습니다만 공원에 주차장이 없는 곳은 아마 전주시 덕진공원으로 본의원의 좁은 소견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약 80여만명의 관광객이 몰려 들고 있는 이때에 자동차수도 8명당 1대로 본다고 하더라도 10만대가 넘게 덕진공원을 찾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주시 관계자는 공원에 따르는 주차장을 아직까지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행위 자체는 엄밀히 따지면 객관스럽습니다만 범법행위나 마찬가지입니다.

그 증거로는 일반 시민이 건물을 지을 때 주차시설이 없으면 허가가 나가지 않습니다.

그 좋은 예로는 진북동에서 건물을 지을 때 주차시설을 할 수 없으니까 건산천 일부를 떼어서 몇억이라는 돈을 전주시에서 받아가면서까지 허가를 해준사실이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한테는 그런 돈을 받아가면서까지 주차시설을 강요하면서 무려 80여만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덕진공원에 주차장을 만들지 않고 지금까지 버티고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여러 가지 사정으로해서 덕진에 사는 주민내지는 덕진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은 불이익을 받고 중상 내지는 사람이 죽었을지도 모르고 많은 교통사고가 났다는 것을 본의원은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답변자 : 공원관리소장 박남순
제목 덕진공원 주차장 건설과 관련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환 의원님께서 덕진공원 취향정 앞의 주차장 확보문제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관리소장 입장에서는 참으로 고마운 지적이시고 또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도 아까 간단히 언급이 계셨습니다마는 거기에 현재 시장님의 재량권으로 할 수 있는 사항이 현재 덕진종합회관 앞에 회관내의 주차시설이 약간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를 토요일과 일요일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마는 그 면적이 좁고해서 약 15백평 정도의 규모로 더 확장가능하기 때문에 거기에다가 주차시설을 확장을 하도록 그렇게 방침을 결재를 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확보하도록 노력을 하겠고 공원시설의 일부라도 주차장화 해야 하지 않냐하는 말씀에 대해서는 김의원님께서 오직 마음이 타시면 그런 말씀을 하시겠냐하고 이해는 합니다마는 시세가 늘어나서 인구가 증가되고 있고 또 공원은 조금이라도 더 확대하는 것이 경향이기 때문에 그것을 좁혀서 주차장을 만드는 문제는 공원소장의 입장에서나 시민의 편익시설 휴식공간 확보문제 차원에서 조금은 이해가 있다 이렇게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앞으로 주차장 확보를 더 할경우에는 종합회관 옆에 공지가 있으니까 공지에 더하는 것으로 노력을 하겠습니다마는 거기는 여러 기관과 관련되어 있어서 그 기관과 계속 협의를하고 추진을 해 나가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