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대학로 개설에 대해
일시 제90회 제4차 본회의 1992.10.31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교통분산 측면에서 송천로보다는 대학로가 더 시급하며 공사비도 약 30억정도로서 어떻게 해서라도 전북대학교를 설득을 해서 대학로를 개설을 해야지, 송천로와 팔달로가 부딪치는 부분에서 병목현상이 제일 심한 것이지 그 가운데 부분에서 심한 것은 아니라고 본 의원은 봅니다. 그래서 270∼280억을 들여서 물론 송천로도 시급합니다마는 30억만 들이면 송천동에서 백제로 쪽으로 도로가 뚫림으로 인해서 교통을 분산하는데 다른 이의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주시장님께서는 송천로를 내는 것보다 시급하니 재정적인 어려움도 있으니까 재정을 고려해서 대학로를 무슨 일이 있더라도 -로비를 하는 한이 있더라도- 어떤 설득을 해서라도 설령 안된다면 물리적인 방법을 통해서, 개인에게는 토지수행령을 내릴 수가 있는데 왜 전북대학교는 못내리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 소요 때문에 그런다고 하면 그것은 결코 바람직한 일이 못된다 그러기 때문에 강제토지수행령을 내리시더라도 대학로를 시급히 개설해야 한다고 보는데 그렇게 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오태일
제목 대학로 개설에 대해
일시 제90회 제4차 본회의 1992.10.31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대학로 개설을 우선 해야하지 않겠느냐 하셨는데 저희 시에서도 오래 전부터 이 도로를 내기 위해서 상당히 노력을 했습니다만 전북대학교 동창회, 학생회에서 계속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당국 자체는 저희들과 보조를 맞춰서 해 주려고 하지만 현재 내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대학측과 또 어떤 기회가 닿는다면 동창회나 학생회측도 적극적으로 협의를 해 보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