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이경신 의원, 감사장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7 조회수 1,322
전주시의회 이경신 의원(효자1·2·3동)이 지난 4일 전라북도 척수장애인협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장 유)로부터 장애인과 소외계층의 권익보호 및 사회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전북 척수장애인협회 전주시지회에서는 이 의원이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장애인과 소외계층의 권익보호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해왔다고 평가했다. 지회는 이의원이 이달부터 전주시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 지원사업’에 기여한 공이 크다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전동기기 보험사업을 통해 그간 사고가 빈번함에도 보험제도가 없어 경제적인 부담이 컸던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생생한 시민의 소리를 청취하고 의정에 반영해 소외계층의 애로사항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동보조기기 보험사업’은 9월1일부터 1년간 추진되며,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중 전동보조기기를 운행 중인 자로,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발생한 제3자의 배상책임에 대해 최대 2000만원(자기부담금 20만원)까지 보장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감사장 수상
다음글 전주시의회 박병술 전의장, 공로패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