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이미숙 의원, 제1회 전북 119 대상 특별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1 조회수 1,997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이미숙 의원(효자3동·4동)이 소방행정 발전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전북 119 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1일 르윈호텔에서 전북일보, 전라북도 소방본부, (주)동성 공동 주최로 열린 「제1회 전북119대상 시상식」에서 소방행정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 119대상 특별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2014년 3월 발족된 전주 119시민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화재예방과 소방공무원동호회 활성화 지원 등 소방행정 발전에 앞장서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전주한옥마을의 화재예방 대책과 관련한 시정질문을 통해 지난 2014년 전주한옥마을이 화재경계지구로 지정되는데 기여하는 등 소방행정 발전을 위한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전라북도 제1호 명예소방관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전주시민이 화재와 재난 등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겠다”며 “앞으로도 소방행정과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받은 상금(150만 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전북일보 사랑의 연탄나누기 운동에 기탁했다.

한편, 전북 119 대상은 전라북도 소방본부와 (주)동성, 진북일보가 공동 제정한 상으로 전북도민의 생명과 재산 수호를 위해 충실히 임무를 수행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과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도민을 발굴해 명예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수원시의회와 친선 축구 경기 개최
다음글 전주시의회 김남규 의원 감사패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