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2013년도 의정활동 마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18 조회수 3,826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 2013년도 의정활동 마감
시민의 편에서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의회만들기에 주력

전주시의회는 18일 제305회 제2차 정례회를 끝으로 2013년도 의정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 날 ‘2014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는 등 주요안건을 심의했으며, 올 해 임시회 7회, 정례회 2회 등 모두 9차례 111일 동안의 회의를 통해 총 14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상임위원회별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했다.

또, 협동조합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해,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민생 조례 제정에 적극 나선 것은 물론, 탄소산업의 조기 정착과 발전을 위해 전라북도가 탄소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구하는 등 시민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

이밖에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기도 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의회는 또 행정, 복지환경, 문화경제, 도시건설 등 4개 분과에 전주시내 소재 대학교 31명의 대학생으로 의정운영 발전포럼을 구성해 이들에게 의정운영 체험 제공은 물론, 각 활동분야별 대안 제시를 통한 시정발전 촉진을 위한 노력도 함께 펼쳤다.

이명연 의장은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전주시의회를 기치로 지역발전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모두가 열정적인 노력을 했던 한 해로 나름대로 보람이 컸다 ”며 “내년에도 65만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다음글 전주시의회 박진만의원, ‘지역발전공로 대상’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