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의회안내 전주시의회에 관한 상세 소개 부분 입니다.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전주시의회


의회구성

홈으로 > 의회안내 > 의회구성 > 의회사무국

구성

의회사무국은 4급인 의회사무국장을 비롯하여, 3담당과 5전문위원이 있습니다.

정·현원현황

정·현원현황
구분 총계 정규직 청경 공무직
4급 5급 6급
(전문경력관)
7급
(임기제)
8급
(임기제)
9급
(임기제)
정원 53 40 1 4 7 20 4 4 4 9
현원 53 40 1 5 8(1) 17(2) 6(4) 3(2) 4 9

업무안내

업무안내
구분 담당업무
의회사무국장  ○ 기본방침에 따르는 구체적인 계획 수립
○ 담당관의 주요업무 및 기본계획의 결정
○ 담당관의 업무수행에 대한 조정 및 감독
○ 기타 기본계획 범위에서 파생되는 업무의 집행
의회사무과장   ○ 담당관의 주요업무 및 기본계획의 결정
○ 담당관의 업무수행에 대한 조정 및 감독
전문위원  ○ 위원회 의정활동 계획수립 및 집행
○ 위원회의 의안 검토보고 및 의사진행 보좌
○ 위원회 소관 청원·진정서 심사 검토보고
○ 위원회와 관련된 집행기관의 행사 추진
(간담회, 현장활동)
의정팀  ○ 의원 등록에 관한 사항
○ 의회운영 행사계획 수립 및 조정
○ 의장단협의회, 대외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 의회소관 예산편성·집행·결산
○ 문서, 인사, 장비 및 시설 관리
○ 의원 연구단체 및 의정 발전포럼 운영
○ 기타 타 담당에 속하지 않는 사항
의사팀  ○ 정례회 및 임시회 소집·운영
○ 본회의 의사진행 지원
○ 의안 접수·배부·이송·보존 및 관리
○ 청원·진정 민원의 접수
○ 각종 회의 속기 및 회의록 작성·보관
홍보팀  ○ 의정활동 홍보에 관한 사항
○ 의정활동 영상화 및 기록 보존 관리
○ 각종 인사문, 축사 등 작성 관리
○ 각종 의정·간행물 발간
○ 의회 도서자료실 운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