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장인사말

H 의회안내 의장실 의장인사말

이기동

자치분권 2.0시대,
시민을 주역으로 세우겠습니다.

전주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시의회 의장 이기동

안녕하십니까? 전주시의회 의장 이기동입니다.
전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시의회 누리집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활동의 증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됐고 ChatGPT 등 생성형 AI가 인기를 끌며 로봇의 역할이 혁명적으로 변화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급격한 변화 속에 다양한 문제들 또한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긴장 고조와 공급망 불안이 계속되고 있으며 기후 변화 또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저출산과 지방소멸이 우리 지역에 현실적인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들을 극복하고 지방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치분권의 주역인 시민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전주시의회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의 엄중함을 깨닫고 새 시대에 주인인 시민 여러분과 함께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치란 곧 자신들에 관한 일을 스스로 책임지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자치분권의 확대로 앞으로 더욱 넓어질 자치분권 2.0시대에 지역의 특색을 바탕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를 펼칠 수 있도록 전주시의회는 한 걸음 더 시민 곁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시민의 뜻이 곧 지역의 비전이 되고 정책의 중심이 되는 새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전주시의회는 소통과 협력으로 늘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