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정질문

H 회의록 시정질문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최명철 의원
제목 서완산동 인사에 대하여
일시 제143회 제3차 본회의 1998.03.1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동행정 역시도 시 본청 행정과 조금도 다를바가 없습니다. 민원업무, 세무행정, 병무행정, 건축행정 등 오히려 본청과 구청의 업무보다 더 막중하다고 생각하는데 시장께서는 이러한 인사정책으로 초래되는 동행정의 중단과 마비사태를 심각하게 고민해본적이 있는지 묻고싶습니다. 올바른 인사정책을 펼쳐주시기 바라면서 서완산동 인사에 대한 견해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전동순
제목 서완산동 인사에 대하여
일시 제143회 제3차 본회의 1998.03.1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최명철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이 지난 13일자 동장과 사무장이 발령되었고, 총무까지 구청으로 전출되어서 행정공백 우려성을 제기한 것이라 생각하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금년 2월 13일자 전주시 인사발령에 따라 먼저 서완산동 동장 발령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임 김상곤 동장께서는 도청 전입을 희망하는 자로서 '98년 2월 13일자로 시 총무과로 전출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동일자로 본청에서 정전환씨를 서완산동장으로 보직 발령을 한 사항이 되겠고, 사무장에 대해서는 전임 송명섭 사무장은 '97년도 말에 정년퇴임을 한 분입니다. 그래서 2월 13일까지 사실상 공백으로 되어있어서 후임에 김희순씨를 중노2동에서 '98년 2월 13일자로 역시 승진 발령을 같은 날짜에 했습니다. 그리고 총무는 전임 이영석이 역시 '98년 2월 13일자로 구청 세무과로 전입되어서 그 후임에 이화영을 중화산1동에서 서완산동으로 발령을하여 총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전주시 사무위임조례에 의하면 동장과 사무장에 대한 전보권은 구청장에 위임되어서 처리를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총무 지정에 대한 권한은 동장에게 있습니다.

이번 인사에 있어서 서완산동에서 동장이 도에 전출되고 사무장이 정년이 되어서 공석이 되고, 승진 등 불가피한 사정이 있었다고 보겠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구청 인사에 있어서도 일시에 동장 또는 사무장, 총무가 전보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서 양질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