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회기별

H 회의록검색 5분자유발언 회기별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양용모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양용모 의원
일시 제235회 제2차 본회의 2006.08.03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사랑합니다. 35사단 이전 문제에 대해서 5분발언을 하겠습니다.
서두에 사랑합니다 이 말을 드렸는데 요즘 이 말같이 좋은 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정우성 의장님, 최찬욱 부의장님, 그리고 동료선배 의원 여러분, 양용모 의원입니다.
전주시민 여러분!
저는 이 자리에서 우리 l송하진 시장께 전주 35사단의 이전에 따른 개발문제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아니 전라북도 도민의 지대한 관심사이고 송천동 주민들에게는 삶에 큰 영향이 미칠 그리고 앞으로 길이 후손에게 물려줄 전주의 미래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 중차대한 35사단 문제가 지난 선거에서 의혹을 불러 일으켰으며 지금도 전주시민이 명쾌하게 이해할 수 있는 해명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35사단 문제는 전주시민의 꿈이며 송천 주민의 숙원 사업입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정쟁의 대상이 되어서는 아니 된다고 본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많은 전주 시민이 궁금해 하고 있는 이 부분입니다. 전주시는 서둘러 35사단 이전 문제를 협약한 문제에 대해서 명쾌하게 전주시민에게 밝혀야 될줄로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59만평 35사단 개발에 대하여 민간업자가 제시한 토지이용 계획의 제안내용을 보면 총 부지면적 59만평을 주택건설용지 26만평 44.7%가 되겠습니다. 이중에는 공동주택 22만평, 단독주택 4만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업용지 2만평, 공공시설용지 31만평, 이중 공원녹지가 15만평, 도로 11만평, 학교 공공청사 등 기타로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45% 정도의 공동주택 및 주택을 짓겠다는 이야기인데 이는 또다시 북부권에 새로운 콘크리트 블럭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기업은 이율 창출을 위해서 존재 합니다. 아무리 많은 이익이 나도 결코 마다하지 않는 것이 기업입니다. 왜, 목적이 거기에 있으니까요.
물론 협약상 완벽한 규제 조항을 만들어 놓았다고는 하나 기업이 편법을 동원해서 이익 극대화에 몰두 한다면 결국 기업의 도덕성이나 양심에 호소하고 마는 개 닭 쫓다가 지붕 쳐다보는 꼴이 되지 않을까 심히 걱정이 되는 것입니다.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유인물로 중간 내용은 대처하도록 하고 결론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적으로 판단 해 볼 때 35사단 이전 문제는 지금 서두를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신중해야 합니다. 우리의 자손만대에 물려줄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졸속으로 서둘러서 난개발이 되지 않도록 친환경적 친주민적, 그리고 자손만대에 물려주어서 축복받을 수 있도록 35사단 이전 문제는 신중에 신중을 고려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전주시에 촉구드리겠습니다.
2년동안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서 전주시는 35사단 이전 문제를 의견수렴을 한다고 했습니다. 이는 대단히 잘하신 정책으로서 앞으로 2년안에 재검토해서 35사단이 영원히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위대한 재산이 될 수 있도록 유산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를 전주시에 촉구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