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조용덕 의원
제목 해외 정보 수집과 분석에 대하여
일시 제101회 제4차 본회의 1993.11.3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해외 경제의 신속한 정보교환으로 활력을 얻어야 할 우리전주시가 해외 정보 수집과 분석에 대하여 어느 정도까지 접근하고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이러한 자료들을 전주시의 중소기업 등에 어떻게 제공하고 있는지 답해 주시고 실적이 없거나 미미하다면 앞으로 해외경제의 정보수집과 제공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볼 용의는 없는지요.
답변자 : 지역경제과장 김문식
제목 해외 정보 수집과 분석에 대하여
일시 제101회 제4차 본회의 1993.11.3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해외경제의 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중소기업에 제공하여 중소기업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질문하셨습니다. 해외경제의 정보분석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해야겠지만 저희시에서도 대한무역진흥공사 전북 무역관, 무역협회 전북지부, 산업기술원 전북지역정보센타 등 상공분야를 유관기관으로부터 해외정보 및 자료를 통보받아서 관내 중소기업에 통보하고 있으며 92년도부터는 이의 정보를 토대로 미국 시카고에 해외 상설전시판매장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바이오세라믹 제품과 골동품 그릇 약 10만불의 매상을 올렸습니다.

다음 지역경제의 국제화 구상으로는 서해안 개발 추세에 발맞추어 우리시에서도 중국과의 교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중국과의 교류는 우리시를 기업체들의 중국진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문화연필이 중국 북경에 북경 문화연필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신한방직도 백양과 합작으로 상해에 생산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섬유도 중국의 원자재를 수입하여 스웨타, 메리야쓰를 가공하여 캐나다에 수출하고 있고 백양도 94년 상반기에 중국에 공장을 설립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