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유영진 의원
제목 분뇨처리장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분뇨 처리장의 노후화로 인해서 인근 악취는 물론 방류수 수질기준을 초과하는 그런 분뇨를 흘려보낼 위험성도 많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얼마전에 신문에도 보도가 되었습니다만, 전북지역의 분뇨처리장이 방류수 수질 기준을 넘어서 흘려 보내서 크게 기사화 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분뇨처리장도 그런 위험성을 항상 내포하고 있는데 제출해준 그런 자료를 보면 경기도나 서울시나 인천같은 경우는 하수종말처리장과 연결을 해서 처리장에서 처리를 해서 양칠의 수질을 천으로 내보내도록 되어 있는데, 왜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인지, 여기에 대해서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락수
제목 분뇨처리장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유영진 의원께서 질문하신 우리 전주시 분뇨처리장의 노후화로 방류수 수질 기준을 초과한 분뇨를 흘려보내는 위험성이 항시 내포되어 있고, 또 서울, 인천, 경기도와 마찬가지로 하수종말처리장과 연계처리하여 양호한 수치를 배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냐 하는 사항에 대해서입니다.

먼저 염려하시는 내용대로 전주시 환경위생사업소가 전주천을 오염시키고 사태가 나지 않도록 계속 노력을 해 나겠습니다.

참고로 전주시 환경사업소 방류수 수질을 객관적인 수치로 잠깐 설명드리자면 환경처가 정한 방류수 수질기준은 BOD 40ppm, 부유물질 70ppm이하로 정해져 있습니다만 평소 정상 가동시 우리시의 방류시수질은 기준치 이하인 BOD 25∼30ppm이하로 방류되고 있는 것이 매일 점검하고 있는 기록에 의해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리시에서도 완벽한 처리를 기하기 위하여 수질환경 사업소, 종전의 하수종말 처리장으로 지칭되고 사업소인데 이곳과 연계처리를 위해서 금년도 예산에 1억1천9백만원을 투입해서 협참물 종합처리기 1대를 지금 설치중에 있어서 7월부터는 우리시에서는 완전 연계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추진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