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신치범 의원
제목 동부우회도로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4차 본회의 1994.11.3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동부우회도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동부우회도로는 1995년 12월까지 색장동에서 I.C까지 완료되는 것으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색장동에서 안덕원까지 1995년 6월 말까지 준공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기린로변에 주민들이 만날때마다 하시는 말씀이 밤 11시가 넘어가면 잠을 이룰수가 없습니다. 여천 공단에서 올라오는 대형 정기화물차들이 엄청난 소음을 내고 달리고 있기 때문에 그 노변 주민들은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름에는 거기에서 나오는 매연으로 밖에 나와 앉아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색장동에서 안덕원까지 '95년 6월말까지 준공이 된다면 대형차량을 그쪽으로 옮길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동부우회도로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4차 본회의 1994.11.3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신치범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부분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린로 주변 주민들이 밤 11시 이후에 광양만에서 수송되는 물동량 대형 차량 운행 소음과 매연으로 많은 불편을 주고 있으니 동부우회도로가 '95년 6월에 일부가 준공되면 우회 운행할 수 없는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부우회도로 전체의 개요는 16.2㎞에 18.5m의 4차선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써 총 소요액이 857억원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현재 전체 공정이 65%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먼저 신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색장동에서 안덕원까지 5.3㎞ 이 부분은 지금 기층 포장이 완료, 마무리 공사중이고 '95년 6월경에 개통이 되지않을까 저희들이 그렇게 최대한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공정은 91%로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저희가 관리청하고 협의를 하고 해야겠습니다마는 이 공사에 대해서 또 이런 것에 대해서 지장이 없다면 물론 저희들이 6월달에 개통을 시키면은 아까 신의원께서 말씀하신 대로 대형 차량이 약 4천대가 올라오는데 그쪽으로 운행해서 가면은 삼례나 봉동쪽으로 우선 갈 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 편리하지 않을까 저희들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관리청과 협의를 해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검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