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신치범 의원
제목 평화주공 아파트 승강기 문제에 대해(보충)
일시 제110회 제6차 본회의 1994.12.02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제가 평화주공 아파트 승강기 문제를 시정질문 했었습니다. 평화 주공 아파트는 주공에서 시공을 했습니다마는 지난 11월 6일날 평화주공 1단지, 2단지, 3단지 중에 3단지에 사시는 주민 한분이 승강기 고장으로 돌아가셨다 이말입니다. 그래 가지고 주공 아파트의 주민들이 약 보름동안 거기에서 계속 시위를 하면서 승강기를 교체해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물론 다른 것도 있습니다마는 다른 부분은 제가 이 자리에서 이야기 할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승강기 부분에만 말씀을 드린다면 1단지는 금성엘리베이터 회사에서 했고 2단지, 3단지는 현대에서 했어요. 그런데 3단지를 현대회사에서 교체를 해준다는 협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2단지에 살고 계시는 분들도 그때 제가 가서 얘기를 들어보니까 450명 정도를 설문했는데 400명 정도가 5분 또는 10분, 20분 정도 엘리베이터 안에 갇혀 가지고 엘리베이터 안에서 고생한 적이 있었다라고 나왔어요. 그때 사고난 그 자리에 가서보니까 대책위원장 말씀이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 엘리베이터는 2단지나 3단지나 똑같이 고장율이 같다 그러니까 불안하다 그러니 교체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3단지에서는 고장이 났으니까 그 사고문제 이 문제 저 문제 곁들여 있으니까 교체를 해주기로 해놓고 2단지는 안해 준다고 하니까 2단지 주민들은 왜 3단지는 똑같은 엘리베이터이고 2단지도 똑같은 현대 엘리베이터인데 3단지는 해주면서 2단지는 안해주느냐 2단지도 해달라 그런 얘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 관계관께서는 그 회사와 주민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조정을 해서 적어도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그러니까 주민들의 뜻에 따라서 교체를 해주도록 종용을 하고 그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을 해 주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김종엽
제목 평화주공 아파트 승강기 문제에 대해(보충)
일시 제110회 제6차 본회의 1994.12.02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주공 2단지 아파트 승강기 보유 현황이 15대입니다. 2단지 아파트는 승강기 정기검사를 작년 11월 26일자로 실시해서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었었는데 금년에는 지금 보수를 하기 때문에 12월 6일날 정기검사를 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승강기 관리원과 방금 연락을 하고 회사측에 연락을 했습니다. 그래서 12월 6일날 정기검사 하면서 3단지와 똑같이 하는 것으로 해가지고 됐습니다. 중재가 끝났음을 보고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