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질문의원

H 회의록검색 시정질문 질문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우성 의원
제목 전주시 공영개발사업소의 경영진단에 대하여
일시 제112회 제4차 본회의 1995.03.25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 공영개발사업소의 경영진단에 대하여 세번째로 질문드리겠습니다. 언제 창설되었고, 창설이후 총투자액은 얼마이며, 그중 인건비 총액은 얼마인가, 또 금년도 사업계획은 어떤 것이며 연말 예상수익은 어느 정도인가, 이미 영남권등 다른 지역에서는 폐지되거나 사향화된 기구로 알고 있습니다. 토지나 부동산 관련 수익사업은 이미 시기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철지난 사업을 억지로 붙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솔직하게 밝혀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이 기회에 전주시 경영사업단으로 재 편성할 용의는 없는가 검토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공영개발사업소장 황희도
제목 전주시 공영개발사업소의 경영진단에 대하여
일시 제112회 제4차 본회의 1995.03.25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정우성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전주시 공영개발사업소는 '91년 2월 1일자 설치 되었습니다. 설치된 이래 '94년말까지 총투자액은 563억4천만원이고 총인건비는 7억9천2백만원으로써 1.4% 수준이 되겠습니다. 금년도에 공영개발사업소가 추진하는 사업은 삼천2택지개발사업에 이어서 50만평 추가 택지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영사업도 구상중에 있습니다. '95년도 삼천2택지지구 개발사업에서 발생될 예상 수입규모는 14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토지나 부동산 관련사업을 종결하고 전주시 경영사업단으로 개편할 용의는 없느냐 라고 말씀하셨는데 공영개발사업소는 지방공기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해서 지방자치 단체 조례로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영개발사업은 항상 사업의 경제성과 공공복리증대를 경영의 기본원칙으로 하면서 부동산과 관련된 토지개발을 비롯해서 서민주택도 건설하고 경영수익사업도 추진하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서 우리가 현재 추진중에 있거나 앞으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 있으므로 아직은 토지등 부동산과 관련된 사업을 종결하기에는 법규적으로나 현실적으로 어렵고 전주시 공영개발사업소를 전주시 경영사업단으로 개편하는 문제는 장기적 과제로 연구 검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